환경성 평가항목이 친환경도로노선에 미치는 민감도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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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상은 | - |
dc.contributor.author | 송현준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40:22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40:22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666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51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환경공학과,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배경 및 목적 = 1 제 2 절 연구내용 = 2 제 2 장 이론적 배경 = 3 제 1 절 노선선정과정에서의 환경성 고려 현황 및 문제점 파악 = 3 제 2 절 민감도 분석 = 7 제 3 절 GIS 공간분석기법 = 9 1. GIS기반 공간분석방법론의 개념 = 9 2. GIS 공간분석기법 = 10 3. GIS기반 공간분석의 적용 = 13 제 4 절 AHP(Analytical Hierarchy Process) = 15 1. AHP의 의사결정 기법 = 16 제 3 장 연구방법 = 22 제 1 절 환경성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 추출 = 22 1. 환경성 평가항목의 체계구축 = 22 2. 평가항목별 지표의 선정 및 등급화 = 26 제 2 절 AHP를 통한 최적노선 결정 = 35 1. 평가항목의 쌍대비교를 통한 최적 가중치 산출 = 35 2. 가중치를 통한 기준노선 선정 = 39 제 3 절 GIS기반의 민감도 분석 = 41 1. 민감도 분석을 위한 가중치 적용범위 = 41 2. 주기준 가중치 변화를 통한 민감도 분석 = 42 3. 세부기준의 중요도를 고려한 노선분석 = 47 제 4 장 결과 및 고찰 = 50 1절. 주기준가중치변화에 따른 민감도 분석 결과 = 50 1. 자연환경 가중치 증가가 환경성주제도에 미치는 영향 = 50 2. 생활환경 가중치 증가가 환경성주제도에 미치는 영향 = 53 3. 주기준가중치 변화가 노선변화에 미치는 영향 = 66 2절. 세부기준의 중요도를 고려한 노선분석 결과 = 72 제 5 장 결론 = 79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환경성 평가항목이 친환경도로노선에 미치는 민감도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Sensitivity Analysis of Environmental Impact Factors in Environmental-Friendly Road Route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Hyun June Song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환경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380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666 | - |
dc.subject.keyword | 환경성 평가항목 | - |
dc.subject.keyword | 친환경도로노선 | - |
dc.subject.keyword | 민감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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