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problem posing)를 통한 수학 문제해결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하영화-
dc.contributor.author허윤선-
dc.date.accessioned2018-11-08T06:40:16Z-
dc.date.available2018-11-08T06:40:16Z-
dc.date.issued2006-02-
dc.identifier.other93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473-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Ⅱ. 문제해결의 이론적 배경 = 4 1. 문제와 문제해결의 정의 = 4 2. 문제의 유형 = 7 3. 문제해결 과정 = 10 4. 문제해결의 전략 = 16 5. 문제해결의 필요성 = 19 Ⅲ. 문제제기에 의한 문제해결 = 21 1. 문제제기의 의미 = 21 2. 문제제기의 교육적 의의 = 22 3. 문제제기의 중요성 = 25 4. 문제제기와 문제해결과의 관계 = 30 5. 문제제기 전략 및 기법 = 35 Ⅳ. 문제제기 학습지도의 실제 = 41 1. 문제제기 학습과정 = 41 2. 문제제기 수업의 방법 = 46 3. 문제제기 학습에서의 교사역할(지도의 방향성) = 50 Ⅴ. 결 론 = 52 Ⅵ. 참고문헌 = 5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문제제기(problem posing)를 통한 수학 문제해결-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6.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31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30-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