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제기(problem posing)를 통한 수학 문제해결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하영화 | - |
dc.contributor.author | 허윤선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40:16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40:16Z | - |
dc.date.issued | 2006-02 | - |
dc.identifier.other | 93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47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6.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 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Ⅱ. 문제해결의 이론적 배경 = 4 1. 문제와 문제해결의 정의 = 4 2. 문제의 유형 = 7 3. 문제해결 과정 = 10 4. 문제해결의 전략 = 16 5. 문제해결의 필요성 = 19 Ⅲ. 문제제기에 의한 문제해결 = 21 1. 문제제기의 의미 = 21 2. 문제제기의 교육적 의의 = 22 3. 문제제기의 중요성 = 25 4. 문제제기와 문제해결과의 관계 = 30 5. 문제제기 전략 및 기법 = 35 Ⅳ. 문제제기 학습지도의 실제 = 41 1. 문제제기 학습과정 = 41 2. 문제제기 수업의 방법 = 46 3. 문제제기 학습에서의 교사역할(지도의 방향성) = 50 Ⅴ. 결 론 = 52 Ⅵ. 참고문헌 = 54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문제제기(problem posing)를 통한 수학 문제해결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6.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5318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0930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