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분석-함수-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혜민-
dc.date.accessioned2018-11-08T06:40:01Z-
dc.date.available2018-11-08T06:40:01Z-
dc.date.issued2010-02-
dc.identifier.other1053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37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2 3. 연구의 제한점………………………………………………… 2 Ⅱ. 이론적배경…………………………………………………………………… 2 1.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 개관…………………………………2 2.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7 3.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학습……………… 8 4.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문제만들기……………… 10 Ⅲ.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함수’ 수학 교과서 비교 및 분 석 …………… 10 1. 구성적 측면………………………………………………… 10 2. 내용적 측면………………………………………………………………… 19 Ⅳ. 익힘책 분석 및 활용 안…………………………………… 23 1. 익힘책 개관 (구성의 설계 절차)………………………… 23 2. 익힘책의 전개과정 및 특징……………………………… 24 3. 익힘책의 분석에서 나타난 제 7차 교육과정의 요구 사항 반영 사례 비교……… 31 4. 익힘책의 활용……………………………………………… 53 Ⅵ. 결론 및 제언………………………………………………… 54 참고문헌………………………………………………………… 5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분석-함수--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0.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181-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35-
dc.subject.keyword7차 교육과정 개정-
dc.subject.keyword중학교-
dc.subject.keyword1학년 교과서-
dc.subject.keyword익힘책-
dc.subject.keyword비교 분석-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