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분석-함수-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혜민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40:01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40:01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53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37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내용……………………………………………………… 2 3. 연구의 제한점………………………………………………… 2 Ⅱ. 이론적배경…………………………………………………………………… 2 1.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 개관…………………………………2 2.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의사소통……………………7 3.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수준별 학습……………… 8 4. 제 7차 개정된 교육과정에서의 문제만들기……………… 10 Ⅲ. 제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함수’ 수학 교과서 비교 및 분 석 …………… 10 1. 구성적 측면………………………………………………… 10 2. 내용적 측면………………………………………………………………… 19 Ⅳ. 익힘책 분석 및 활용 안…………………………………… 23 1. 익힘책 개관 (구성의 설계 절차)………………………… 23 2. 익힘책의 전개과정 및 특징……………………………… 24 3. 익힘책의 분석에서 나타난 제 7차 교육과정의 요구 사항 반영 사례 비교……… 31 4. 익힘책의 활용……………………………………………… 53 Ⅵ. 결론 및 제언………………………………………………… 54 참고문헌………………………………………………………… 58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7차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교과서와 익힘책 비교·분석-함수-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18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35 | - |
dc.subject.keyword | 7차 교육과정 개정 | - |
dc.subject.keyword | 중학교 | - |
dc.subject.keyword | 1학년 교과서 | - |
dc.subject.keyword | 익힘책 | - |
dc.subject.keyword | 비교 분석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