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이해활동이 일반유아의 장애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은영-
dc.date.accessioned2018-11-08T06:28:11Z-
dc.date.available2018-11-08T06:28:11Z-
dc.date.issued2009-06-
dc.identifier.other1008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325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2009. 6-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5 3. 용어의 정의 5 Ⅱ.이론적 배경 7 1. 통합교육의 효과 7 2. 장애이해교육현황 11 3. 선행연구 13 4. 장애유아에 대한 또래유아의 태도 15 5. 일반유아의 장애에 대한 긍정적수용을 위한 다양한 중재전략 17 Ⅲ. 연구방법 20 1. 연구대상 20 2. 연구도구 20 3. 연구절차 21 4. 자료분석 23 Ⅳ. 연구결과 25 1. 장애에 대한 개념 25 2. 장애유아에 대한 인식 27 3. 장애유아와의 상호작용 34 Ⅴ. 결론 및 제언 44 1. 결론 44 2. 제언 46 참고문헌 48 부록 53-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장애이해활동이 일반유아의 장애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특수교육-
dc.date.awarded2009.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90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085-
dc.subject.keyword장애-
dc.subject.keyword이해-
dc.subject.keyword활동-
dc.subject.keyword일반유아-
dc.subject.keyword장애인식-
dc.subject.keyword변화-
dc.subject.keyword영향-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Special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