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재학급 학생이 지각하는 영재학급 활동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유미현-
dc.contributor.author방수진-
dc.date.accessioned2018-11-08T06:27:11Z-
dc.date.available2018-11-08T06:27:11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other1286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98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재교육,2012.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 문제 3 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5 1. 영재와 영재교육 5 2. 초등영재아동과 영재교육 9 3. 초등 영재학급 운영 및 학교생활적응 12 4. 선행연구 고찰 20 Ⅲ. 연구 방법 26 1. 연구 대상 26 2. 측정 도구 28 3. 자료 분석 31 4. 연구 절차 32 Ⅳ. 결과 해석 및 논의 33 1. 영재학급 만족도, 참여도, 학교생활 적응도 비교 33 2. 영재학급 만족도, 참여도와 학교생활 적응도 관계 41 3. 영재학급에 관한 인식 비교 50 Ⅴ. 결론 및 제언 61 1. 결론 61 2. 제언 66 [참고 문헌] 68 [ABSTRACT] 73 [부 록] 7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초등 영재학급 학생이 지각하는 영재학급 활동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
dc.title.alternativeBang Sujeen-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Bang Sujeen-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재교육-
dc.date.awarded2012.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45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862-
dc.subject.keyword영재학급-
dc.subject.keyword학교생활적응-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nvergence Talent Training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