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부진 학생과 관련된 제반문제에 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하영화 | - |
dc.contributor.author | 임성우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27:08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27:08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52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965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과제 ----------------------------------------- 2 3. 연구방법 ----------------------------------------- 3 4. 용어의 정의 --------------------------------------- 3 5. 연구의 제한점 ------------------------------------- 4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부진아의 개념 ---------------------------------- 4 2. 학습부진아의 특성 ---------------------------------- 5 3. 학습부진의 원인 ------------------------------------ 8 4. 수학 학습 부진아의 의미 ---------------------------- 23 5. 수학과 학습부진의 원인 ----------------------------- 24 6.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안 ----------------------- 25 Ⅲ. 연구내용 1. 학습 부진아를 진단하는 방법 및 문제점 ----------------26 2. 선행연구의 학습부진 요인 분석 ----------------------- 29 3. 선행 연구의 지도방안 고찰 --------------------------- 36 Ⅳ. 연구 결과 1. 수학 학습 부진의 교육적 치료 ------------------------ 51 2. 학습 부진 요인별 치료 방법 -------------------------- 52 3. 학습 부진아를 위한 지도방안 ------------------------- 60 4. 우리나라 교육현장에서 학습부진 학생들을 바라보는 관점-64 Ⅴ. 요약 및 결론 ------------------------------------- 65 Ⅵ. 참고 문헌 --------------------------------------- 68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수학 학습부진 학생과 관련된 제반문제에 대한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483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20 | - |
dc.subject.keyword | 학습부진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