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학습부진 학생과 관련된 제반문제에 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하영화-
dc.contributor.author임성우-
dc.date.accessioned2018-11-08T06:27:08Z-
dc.date.available2018-11-08T06:27:08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2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965-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목 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과제 ----------------------------------------- 2 3. 연구방법 ----------------------------------------- 3 4. 용어의 정의 --------------------------------------- 3 5. 연구의 제한점 ------------------------------------- 4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부진아의 개념 ---------------------------------- 4 2. 학습부진아의 특성 ---------------------------------- 5 3. 학습부진의 원인 ------------------------------------ 8 4. 수학 학습 부진아의 의미 ---------------------------- 23 5. 수학과 학습부진의 원인 ----------------------------- 24 6. 수학과 학습부진아의 지도 방안 ----------------------- 25 Ⅲ. 연구내용 1. 학습 부진아를 진단하는 방법 및 문제점 ----------------26 2. 선행연구의 학습부진 요인 분석 ----------------------- 29 3. 선행 연구의 지도방안 고찰 --------------------------- 36 Ⅳ. 연구 결과 1. 수학 학습 부진의 교육적 치료 ------------------------ 51 2. 학습 부진 요인별 치료 방법 -------------------------- 52 3. 학습 부진아를 위한 지도방안 ------------------------- 60 4. 우리나라 교육현장에서 학습부진 학생들을 바라보는 관점-64 Ⅴ. 요약 및 결론 ------------------------------------- 65 Ⅵ. 참고 문헌 --------------------------------------- 6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수학 학습부진 학생과 관련된 제반문제에 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8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20-
dc.subject.keyword학습부진-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