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영의 『고향』을 통한 통일문학교육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송현호-
dc.contributor.author배민지-
dc.date.accessioned2018-11-08T06:27:08Z-
dc.date.available2018-11-08T06:27:08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51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96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목 차 -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선행 연구 동향 4 3. 연구 방법 8 Ⅱ. 이기영의 『고향』 분석 9 1. 이기영의 생애와 창작방법론 9 2. 『고향』의 배경 분석 17 3. 『고향』의 인물 분석 26 4. 『고향』의 주제 연구 41 5. 『고향』의 소설사적 의의 및 한계 44 Ⅲ. 이기영의 『고향』을 통한 교육 48 1. 이기영, 『고향』의 교과서 실현 분석 48 2. 이기영의 『고향』의 교수 &#8228; 학습 내용 54 3. 이기영, 『고향』의 교수 &#8228; 학습 방법 59 Ⅳ. 결론 64 ※ 참 고 문 헌 68 * 표 목차 <표 - 1> 통일 관련 교육의 내용 변화 2 <표 - 2> 1922년 전국의 조선인과 일본이니 마름 수 40 <표 - 3> 고등학교 ‘문학’ 과목의 내용 체계 52 <표 - 4>『고향』 지도안 1차시 61 <표 - 5>『고향』 지도안 2차시 6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이기영의 『고향』을 통한 통일문학교육-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국어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47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519-
dc.subject.keyword이기영-
dc.subject.keyword고향-
dc.subject.keyword통일문학교육-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