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화를 통한 문법요소 지도방안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이슬-
dc.date.accessioned2018-11-08T06:27:06Z-
dc.date.available2018-11-08T06:27:06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78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94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서론 1 1.1 연구 목적 및 필요성 1 1.2 연구 방법2 2. 본론 4 2.1 7차 교육과정과 교과서 4 2.1.1 문법요소 교육 과정의 단원 구성 4 2.1.2 7차 교육과정 문법요소 관련 단원의 연계성과 적절성 6 2.1.2.1 높임표현 6 2.1.2.2 부정표현 12 2.1.2.3 시간표현 19 2.1.2.4 사동 표현과 피동 표현 28 2.2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 32 2.2.1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 32 2.2.2 개정 과정에서의 문법 요소 내용 33 2.3 교육내용, 활동의 재구성 35 2.3.1 피동표현 36 2.3.2 시간표현 42 2.3.3 부정표현 56 2.3.4 장면에 따른 높임표현 60 3. 결론 69 4. 참고문헌 7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담화를 통한 문법요소 지도방안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국어교육-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39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781-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