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구성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고정희-
dc.contributor.author김상혁-
dc.date.accessioned2018-11-08T06:09:52Z-
dc.date.available2018-11-08T06:09:52Z-
dc.date.issued2008-08-
dc.identifier.other928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73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08.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 1 Ⅱ. 구성주의 학습이론 = 3 1. 구성주의의 정의 = 3 2. 학습이론으로서의 구성주의 = 5 Ⅲ. 제7차 문학 교육과정과 구성주의 = 11 1. 제7차 문학 교육과정의 기본 구성 = 13 2. 제7차 문학 교육과정의 구성주의 수용의 필요성 = 17 Ⅳ. 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재구성 = 20 1. 문학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분석 = 20 2. 문학 교과과정 재구성의 기본 방향 = 26 3. 문학 교과서 재구성의 실제 = 32 Ⅴ. 결론 = 42 참고문헌 = 4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구성-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국어교육-
dc.date.awarded2008.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06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283-
dc.subject.keyword구성주의-
dc.subject.keyword문학교육-
dc.subject.keyword문학교과-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