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구성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고정희 | - |
dc.contributor.author | 김상혁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6:09:52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6:09:52Z | - |
dc.date.issued | 2008-08 | - |
dc.identifier.other | 928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73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08.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 1 Ⅱ. 구성주의 학습이론 = 3 1. 구성주의의 정의 = 3 2. 학습이론으로서의 구성주의 = 5 Ⅲ. 제7차 문학 교육과정과 구성주의 = 11 1. 제7차 문학 교육과정의 기본 구성 = 13 2. 제7차 문학 교육과정의 구성주의 수용의 필요성 = 17 Ⅳ. 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재구성 = 20 1. 문학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분석 = 20 2. 문학 교과과정 재구성의 기본 방향 = 26 3. 문학 교과서 재구성의 실제 = 32 Ⅴ. 결론 = 42 참고문헌 = 44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구성주의 교육관을 통한 문학 교과과정의 구성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국어교육 | - |
dc.date.awarded | 2008.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063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283 | - |
dc.subject.keyword | 구성주의 | - |
dc.subject.keyword | 문학교육 | - |
dc.subject.keyword | 문학교과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