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조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고호경-
dc.contributor.author최은경-
dc.date.accessioned2018-11-08T05:09:18Z-
dc.date.available2018-11-08T05:09:18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53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35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서론……………………………………………………1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연구 문제………………………………………………3 3.용어의 정의……………………………………………4 4.기대되는 효과…………………………………………4 5.연구의 제한점…………………………………………4 Ⅱ.이론적 배경……………………………………………5 1.증명의 의미……………………………………………5 2.수학에서 증명의 역할……………………………… 15 3.증명의 방법………………………………………… 18 4.증명학습의 실제…………………………………… 19 Ⅲ.연구의 방법및 절차…………………………………25 1.설문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25 2.연구대상 및 방법……………………………………25 3.검사도구…………………………………………… 25 Ⅳ. 결과분석………………………………………………29 1.고등학생들의 증명의 의미, 역할, 학교 수학에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29 2.학생들의 증명 표현 양식에 대한 인식과 증명능력………34 Ⅴ.결론 및 제언………………………………………… 50 참고문헌………………………………………………… 54 <부록>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지…5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교 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조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34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535-
dc.subject.keyword증명-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