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조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고호경 | - |
dc.contributor.author | 최은경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5:09:18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5:09:18Z | - |
dc.date.issued | 2007-08 | - |
dc.identifier.other | 253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35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07.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서론……………………………………………………1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 2.연구 문제………………………………………………3 3.용어의 정의……………………………………………4 4.기대되는 효과…………………………………………4 5.연구의 제한점…………………………………………4 Ⅱ.이론적 배경……………………………………………5 1.증명의 의미……………………………………………5 2.수학에서 증명의 역할……………………………… 15 3.증명의 방법………………………………………… 18 4.증명학습의 실제…………………………………… 19 Ⅲ.연구의 방법및 절차…………………………………25 1.설문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25 2.연구대상 및 방법……………………………………25 3.검사도구…………………………………………… 25 Ⅳ. 결과분석………………………………………………29 1.고등학생들의 증명의 의미, 역할, 학교 수학에서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조사…………………………………………………29 2.학생들의 증명 표현 양식에 대한 인식과 증명능력………34 Ⅴ.결론 및 제언………………………………………… 50 참고문헌………………………………………………… 54 <부록>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지…5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등학교 학생들의 증명에 대한 인식 조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수학교육 | - |
dc.date.awarded | 2007.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343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535 | - |
dc.subject.keyword | 증명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