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형태에 따른 스테인리스의 인장강도와 응력 비교분석

Abstract

디스플레이 고온챔버 열변형 용접고장에 관한 연구 FRAME의 용접부 Crack발생현상을 중점으로 용접방식(형태)에 따른 차별성 및 적절성 증명을 위해 시편을 통한 인장test와 고온챔버에 사용되는 PIPE를 연구시편으로 제작하고 외팔부 파괴test를 진행을 통해 용접방법에 따른 응력 및 강도를 비교분석하고 구조해석을 통해 열변형에 의한 응력을 비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