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확산이론을 이용한 기업형 슈퍼마켓의 점포수의 예측에 관한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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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조재운 | - |
dc.contributor.author | 정진태 | - |
dc.date.accessioned | 2018-10-16T02:11:00Z | - |
dc.date.available | 2018-10-16T02:11:00Z | - |
dc.date.issued | 2010-08 | - |
dc.identifier.other | 1106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200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일반MBA,2010. 8 | - |
dc.description.abstract | 소규모의 슈퍼마켓을 넘어 기업형으로 재래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고 있는 기업형 슈퍼마켓은 현재시장규모 3조 2000억원에 달하는 거대사업으로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황금알을 낳는 매력적인 시장으로 성장한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치이다. 하지만 그에따른 재래시장의 쇠퇴는 동전의 양면성과 같이 사회적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양면성을 띄고 있는 SSM사업에 대해서 무엇이 이러한 현상을 야기시켰는지, 그리고 해결책은 없는지 심도있게 분석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단계에 있거나 현재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들에게 이론적 도움을 줄수있다고 생각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서론 1.논문작성 배경 2.기업형 슈퍼마켓이란 3.재래시장 현황 및 실태 Ⅱ.이론적 배경 1.기업형 슈퍼마켓에 관한 이론적 배경 2.혁신확산 이론에 관한 이론적 배경 Ⅲ.심층 분석 1.SSM의 최근매출과 시장점유율 분석 Ⅳ.GS 리테일 그룹분석 1.GS 리테일 그룹소개 2.GS 리테일의 성장전략 3.기업형 슈퍼마켓의 성장배경 4.동일업태의 유통기업과의 경쟁 Ⅴ.결론 1.기업형 슈퍼마켓의 문제점 2.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3.기업형 슈퍼마켓과 재래시장과의 상생방안 4.결론 5.참고문헌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혁신확산이론을 이용한 기업형 슈퍼마켓의 점포수의 예측에 관한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Succeful stragies of SSM and expecting about launch by Diffusion Theory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Jung, Jin-Tae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경영대학원 경영일반MBA | - |
dc.date.awarded | 2010.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704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060 | - |
dc.subject.keyword | 기업형 슈퍼마켓 | - |
dc.subject.keyword | 혁신확산이론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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