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린더 내부 압력 추정을 위한 진동 기반 디젤 엔진 모델링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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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진우 | - |
dc.contributor.author | 이대순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24:32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24:32Z | - |
dc.date.issued | 2015-02 | - |
dc.identifier.other | 18975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61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2015. 2 | - |
dc.description.abstract | .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론 1 1.1 연구 배경 1 1.2 연구 목적 4 1.3 연구 내용 4 제 2 장 1자유도 진동계를 이용한 응답 해석 6 2.1 1자유도 진동계의 모델링 6 2.2 Half sine signal 입력에 대한 응답 7 2.3 Half sine signal의 입력과 출력의 특징 10 2.4 1자유도 진동계의 입력과 출력 특징 확인 13 제 3 장 연소 가진력의 특징 17 3.1 연소실 내부 연소 가진력 추출 17 3.2 운전조건 변화에 따른 연소압력 변화 20 3.3 연소해석을 통한 연소특징 고찰 22 제 4 장 연소 가진력의 주파수 특징 25 4.1 연소실 가진력의 주파수 분석 25 4.2 웨이블렛 변환(Wavelet Transform) 27 제 5 장 엔진 진동계 모델 29 5.1 엔진 진동계 모델 제안 29 5.2 엔진 진동계 모델 특성 31 제 6 장 압력신호와 가속도신호의 상관관계 38 6.1 압력신호와 가속도신호의 상관관계 분석 38 제 7 장 결론 43 제 8 장 참고문헌 4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실린더 내부 압력 추정을 위한 진동 기반 디젤 엔진 모델링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5.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69559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8975 | - |
dc.subject.keyword | 디젤엔진 | - |
dc.subject.keyword | 가속도센서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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