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린더 내부 압력 추정을 위한 진동 기반 디젤 엔진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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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진우-
dc.contributor.author이대순-
dc.date.accessioned2019-10-21T07:24:32Z-
dc.date.available2019-10-21T07:24:32Z-
dc.date.issued2015-02-
dc.identifier.other1897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61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2015. 2-
dc.description.abstract.-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1 1.1 연구 배경 1 1.2 연구 목적 4 1.3 연구 내용 4 제 2 장 1자유도 진동계를 이용한 응답 해석 6 2.1 1자유도 진동계의 모델링 6 2.2 Half sine signal 입력에 대한 응답 7 2.3 Half sine signal의 입력과 출력의 특징 10 2.4 1자유도 진동계의 입력과 출력 특징 확인 13 제 3 장 연소 가진력의 특징 17 3.1 연소실 내부 연소 가진력 추출 17 3.2 운전조건 변화에 따른 연소압력 변화 20 3.3 연소해석을 통한 연소특징 고찰 22 제 4 장 연소 가진력의 주파수 특징 25 4.1 연소실 가진력의 주파수 분석 25 4.2 웨이블렛 변환(Wavelet Transform) 27 제 5 장 엔진 진동계 모델 29 5.1 엔진 진동계 모델 제안 29 5.2 엔진 진동계 모델 특성 31 제 6 장 압력신호와 가속도신호의 상관관계 38 6.1 압력신호와 가속도신호의 상관관계 분석 38 제 7 장 결론 43 제 8 장 참고문헌 4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실린더 내부 압력 추정을 위한 진동 기반 디젤 엔진 모델링-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dc.date.awarded2015.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69559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8975-
dc.subject.keyword디젤엔진-
dc.subject.keyword가속도센서-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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