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 펌프 연계 배수계통 설계 최적화 방안 도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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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홍민성 | - |
dc.contributor.author | 권대일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24:13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24:13Z | - |
dc.date.issued | 2015-02 | - |
dc.identifier.other | 18969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59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기계공학과,2015. 2 | - |
dc.description.abstract | 발전소 폐수 이송계통은 소내 모든 건물에서 발생한 폐수를 폐수처리시설로 이송하는 계통이며, 환경법에 따른 폐수 발생량 측정을 위해 모든 집수조 펌프로부터 유량계가 설치된 1개의 공통배관을 통과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펌프의 양정설계시 펌프로부터 목표지점까지 필요유량을 이송하는 과정에서의 수두손실을 고려하여 펌프의 양정(TDH)을 설계하지만, 불규칙적인 유량의 변화에 따라 수두손실 역시 변경되므로 적정 펌프 사양 설계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불규칙적인 유량 변화에 의해 펌프의 운전점이 과도하게 변화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압력조정밸브를 설치하여 펌프에 일정 이상의 압력이 작용하도록 하였다. AFT Fathom 프로그램을 이용한 분석 결과 압력조정밸브 설치를 통해 가정할 수 있는 모든 운전범위에서 거의 동일한 운전점으로 펌프가 기동됨을 확인하였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서 론 1 2. 본 론 1 가. 발전소 폐수 이송계통의 설계 1 나. 해결 방안 도출 7 다. 효용성 검증 7 3. 결 론 39 4. 참 고 문 헌 40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다수 펌프 연계 배수계통 설계 최적화 방안 도출 | - |
dc.title.alternative | KWON DAE IL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KWON DAE IL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공학대학원 기계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5.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695498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8969 | - |
dc.subject.keyword | 펌프 | - |
dc.subject.keyword | 통합 | - |
dc.subject.keyword | 계통 | - |
dc.subject.keyword | 연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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