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휠모터 전기구동 차량의 운동제어기법 개발 및 구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렬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8:59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8:59Z | - |
dc.date.issued | 2011-08 | - |
dc.identifier.other | 11794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809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박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시스템공학과,2011.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I. 서론 1 A. 연구의 배경 1 B. 연구 동향 및 분석 6 C. 연구의 목적 10 II. 인휠모터 구동차량의 운동제어기법 분석 11 A. 소개 11 B. 차륜슬립 제어 알고리즘 12 C. 차량 선회운동 제어 알고리즘 19 D. 타이어 최적 힘 분배 제어 알고리즘 24 E. 고장허용 제어 알고리즘 28 G. 요약 31 III. 인휠모터 구동차량의 운동제어기법 구현 34 A. 개요 및 차량 모델 34 B. 액추에이터 동특성에 따른 차륜 슬립률 제어 성능비교 37 C. 차륜 슬립률 추정 알고리즘 비교 42 D. 외란관측기를 이용한 선회운동 제어 알고리즘 구현 52 E. 타이어 최적 힘 분배의 효과 56 E. 고장허용 제어의 유효성 63 E. 요약 70 IV. 승차감 및 차량 자세 제어 73 A. 소개 73 B. 이론적 접근 75 C. 차량 상하운동 제어 81 D. 차량의 롤운동 제어 95 E. 차량의 피칭운동 제어 101 F. 요약 111 V.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113 A. 결론 113 B. 향후 연구과제 115 부록 A. 4WD/4WS 차량의 최적 힘 분배 알고리즘 117 A. 차량 모델 117 B. 타이어 최적 힘 분배 알고리즘 118 C. 4WD/2WS 차량의 최적 힘 분배 알고리즘 123 D. 4WD/2WS 차량의 타이어 균등 힘 분배 알고리즘 124 부록 B. 차량의 선회운동 모델 126 A. 차량 평면운동 모델 126 B.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힘과 선형/비선형 모델 128 C. 선형 차량 운동방정식 도출 131 참고문헌 137 Abstract 148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인휠모터 전기구동 차량의 운동제어기법 개발 및 구현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시스템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1.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977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794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