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륜구동 A/T차량의 구동축 강성 및 스로틀 제어가 발진가속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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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종화-
dc.contributor.author김은수-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6:28Z-
dc.date.available2019-10-21T07:16:28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other1116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69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2010.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그림 차례 표 차례 줄 임 말 기호 설명 제 1 장 서론 1.1 연구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내용 1.3 차량에서의 에너지 흐름 및 출발 가속 관련 인자에 대한 수식 모델링 1.3.1 Engine Mode 1.3.2 Torque Converter Model 1.3.3 Transmission Model 1.3.4 Propeller shaft Model 1.3.5 Axle(Final Gear) Model 1.3.6 CV Joint(Drive Shaft) Model 1.3.7 Rear Wheel and Vehicle Body Model 제 2 장 차량 주행 시험 2.1 실험 장치 및 실험 방법 2.1.1 실험 장치 2.1.2 실험 방법 2.2 주행실험 결과 및 분석 2.3 구동축 강성 측정 실험 2.3.1 실험 장치 및 방법 2.3.2 구동축 강성 측정 결과 제 3 장 시뮬레이션 모델 구축 3.1 파워트레인 모델 3.2 엔진 모델 3.3 토크컨버터 및 자동변속기 모델 3.4 구동축 모델 3.4.1 Propeller shaft 모델 3.4.2 Final Gear(Axle) 모델 3.4.3 Drive shaft(CV Joint) 모델 3.5 Rear Wheel and Vehicle Body 모델 제 4 장 시뮬레이션 결과 및 분석 4.1 시뮬레이션 모델 검증 4.2 구동축 강성에 따른 발진 가속 영향 4.3 스로틀 제어에 따른 발진 가속 영향 4.4 스로틀 제어 조건에서 구동축 강성 변화에 따른 발진 가속 분석 제 5 장 결론 제 6 장 참고 문헌 ABSTRACT-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후륜구동 A/T차량의 구동축 강성 및 스로틀 제어가 발진가속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The effect of Drive shaft Stiffness and Throttle control on Vehicle acceleration in a Rear wheel Drive A/T Vehicle-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Eunsoo Kim-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기계공학과-
dc.date.awarded2010.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93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165-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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