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를 이용한 예제 기반의 아티스틱 스트로크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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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신현준-
dc.contributor.author김미경-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4:35Z-
dc.date.available2019-10-21T07:14:35Z-
dc.date.issued2010-08-
dc.identifier.other1097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67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2010. 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예제 기반으로 사용자가 그린 경로에 따라 다양한 회화 도구의 효과를 갖는 스트로크를 실시간으로 생성하기 위한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제안한다. 사진, 혹은 스캔한 이미지의 형태로 예제 스트로크를 입력 받고 스트로크의 진행 방향에 따라 작은 조각으로 나눈 후 사용자가 입력한 경로에 맞게 이 조각들을 재 조합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한다. 재 조합과정에서 그래프 구조를 도입해 각 조각들의 연결 정보를 방향성이 있는 그래프에 저장한 후 실제 합성 단계에서 이를 탐색하여 사용자가 입력한 경로에 가장 적합한 조각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함으로써 실시간에 스트로크를 생성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페인팅(interactive painting)과 스타일리스틱 필터(stylistic filter)로부터 생성된 결과는 본 논문에서 제안한 프레임워크를 통해 특정한 회화 도구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종류의 스트로크를 쉽게 생성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1 제 2 장 관련 연구 4 제 1 절 물리적인 모델링을 이용한 스트로크 생성 4 제 2 절 예제 기반의 스트로크 생성 6 제 3 장 스트로크 분석 및 합성 12 제 1 절 스트로크 조각의 연결 14 제 2 절 예제 스트로크 준비 17 제 3 절 스트로크 조각 나누기 및 그래프 생성 20 제 4 장 결과 및 응용 27 제 1 절 인터랙티브 페인팅 27 제 2 절 스타일리스틱 필터 31 제 5 장 결론 3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그래프를 이용한 예제 기반의 아티스틱 스트로크 생성-
dc.title.alternativeAn Example-based Approach to Synthesize Artistic Strokes using Graphs-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Mikyung Kim-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dc.date.awarded2010.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882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979-
dc.subject.keyword실시간 페인팅-
dc.subject.keyword그래프-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This thesis presents a technique to produce artistic strokes in a variety of drawing material based on example images. The approach is to divide example strokes scanned from images into small pieces along their stroke directions and synthesize a novel stroke by rearranging them along a user specified curve. The visible quality of a synthesized stroke can be maintained by utilizing the connectivity information stored in a directed graph constructed in the preprocessing step. At run-time, the graph is traversed to find a path best matching the user specification given as a curve and additional information. The results of experiments show that visually convincing strokes of various materials can be generated efficient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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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Media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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