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효과적 제휴모델 도입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양내원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4:15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4:15Z | - |
dc.date.issued | 2010-08 | - |
dc.identifier.other | 1112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60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비지니스정보공학과,2010. 8 | - |
dc.description.abstract | 애플 아이폰(iPhone)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Application Store)라는 개발자•사용자•애플을 묶어주는 에코시스템(Eco System)에 있다. 에코시스템은 각 플레이어들이 부가 가치를 서로 공유하면서 상호작용하는 군집체로 개발자에게는 진입 장벽을 낮추어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부가가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고,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무료•유료 애플리케이션의 제공으로 콘텐츠 사용의 접근성을 손쉽게 만들었다. 애플은 이러한 시스템을 만들고 운영하는 대가로 막대한 수익을 얻는다. 이러한 애플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성공으로 콘텐츠 공급 플랫폼의 중요성을 깨달은 글로벌 플레이어 및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각각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만들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에코 시스템의 중심에 있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플랫폼 제공자들이 에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효과적인 제휴 모델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효과적인 각각의 제휴 모델로“광고를 통한 제휴모델”,“데이터 트래픽 증가를 유발하는 제휴 모델”, 애플리케이션 내 콘텐츠 판매를 통한 제휴 모델”방안에 대해 제휴 모델의 범위와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이야기 했고, 실제 비즈니스 모델이 없는 경우 가상의 비즈니스 모델을 설정하여 설명하였다. 마지막으로 효과적 제휴 모델 방안에 대해 비이동통신 사업자와 이동통신 사업자 입장에서 효과적 제휴 모델의 성공 요소에 대해 제안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론 1 제 2 장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제휴 모델 개요 3 제 1 절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구조 4 제 2 절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제휴 모델 6 제 3 장 효과적 제휴 모델 9 제 1 절 광고를 통한 제휴 모델 10 제 2 절 데이터 트래픽 증가를 유발하는 제휴 모델 15 제 3 절 콘텐츠 판매를 통한 제휴 모델 19 제 4 장 제휴 모델의 성공 요소 21 제 1 절 이동통신 사업자 기반의 제휴 모델 성공 요소 21 제 2 절 비이동통신 사업자 기반의 제휴 모델 성공 요소 23 제 5 장 결론 24 참고 문헌 25 Abstract 27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효과적 제휴모델 도입 방안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산업대학원 비지니스정보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72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1122 | - |
dc.subject.keyword | 스마트폰 | - |
dc.subject.keyword | 앱스토어 | - |
dc.subject.keyword | 제휴모델 | - |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 | The biggest success factor of Apple iPhone is application store that developers and end-users and Apple can connect to the eco-system. Eco-system of value added for each player to interact with each other while sharing community by lowering barriers to entry for developers to Mobile content to provide and to gain added value, and for users of various free and paid applications by providing content, ease of use made accessible. Apple in return for operating the system and get a huge profit. The success of Apple's App Store Realizing the importance of content delivery platforms, global players and domestic carriers made their respective applications store is competing. In this paper, the center of eco-systems in the App Store eco-system of platform providers make their partnership model for effective measures have been described. Effective each of the partner model "through ads affiliate model", "Data traffic, causing affiliate model", the application in selling content through the partnership model, "Method for the partnership model, with a range of real-world business model stories, and the actual If there is no business model for the virtual business model was explained by setting. Finally, measures for effective partnership model as non-carriers and carriers from the perspective of the success factors for effective partnership model is proposed.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