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te Brand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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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신윤철-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4:14Z-
dc.date.available2019-10-21T07:14:14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76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60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2 제 3 절 연구의 범위 및 연구의 방법 3 1. 연구의 범위 3 2. 연구의 방법 4 제 2 장 연구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제 1 절 Private Brand(유통업체 상표)의 정의 5 제 2 절 유통업체 상표 상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에 관한 연구 6 1. 유통업체 상표 구매의도 6 2. 지각된 품질차이 6 3. 지각된 가격차이 7 4. 점포 신뢰도 8 5. 품질 민감도 9 6. 가격 민감도 10 제 3 장 실증분석을 위한 연구설계 제 1 절 분석의 틀 11 1. 연구 모형 11 2. 연구가설 설정 12 제 2 절 조사대상 및 설문지 구성 13 1. 조사대상 13 2. 설문지 구성 14 제 3 절 측정변수 및 통계분석방법 15 1. 측정변수의 조작적 정의 15 2. 통계분석방법 17 제 4 장 연구결과 제 1 절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19 제 2 절 PB 상품 구매실태 21 1. PB 상품에 대한 인지정도 21 2. PB 상품 구입횟수 23 3. 소비자의 PB 상품 구입결정 요소 25 4. PB 상품 구입 만족도 25 제 3 절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7 1. 상품 인지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7 2. 품질 및 가격 민감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8 3. PB 상품 구매의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9 제 4 절 PCS 요인의 품목별 및 PB 상품 구매의도 차이 30 제 5 절 가설의 검증 31 1. 가설 1의 검증 31 2. 가설 2의 검증 43 3. 가설 3의 검증 55 4. 가설 4의 검증 56 제 5 장 결 론 제 1 절 연구의 결과 및 경향 시사점 64 1. 연구의 결과 64 2. 연구의 경향 시사점 68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70 [참고 문헌] 72 [설문지] 76 [Abstract] 88 표 목 차 <표 3-1> 표본개요 13 <표 3-2> 설문지 구성 14 <표 3-3> 통계분석방법 18 <표 4-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0 <표 4-2> PB 상품 인지정도 22 <표 4-3> PB 상품 구입횟수 24 <표 4-4> 소비자의 PB 상품 구입결정 요소 25 <표 4-5> PB 상품 구입 만족도 26 <표 4-6> 상품 인지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8 <표 4-7> 품질 및 가격민감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29 <표 4-8> PB 상품 구매의도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30 <표 4-9> PCS 요인의 품목별 및 PB 상품 구매의도 차이 31 <표 4-10>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2 <표 4-11>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3 <표 4-12>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4 <표 4-13>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5 <표 4-14>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6 <표 4-15> 품질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38 <표 4-16> 품질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39 <표 4-17> 품질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0 <표 4-18> 품질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2 <표 4-19> 품질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품질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3 <표 4-20>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4 <표 4-21>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5 <표 4-22>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6 <표 4-23>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7 <표 4-24>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48 <표 4-25> 가격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0 <표 4-26> 가격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1 <표 4-27> 가격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2 <표 4-28> 가격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4 <표 4-29> 가격 민감도에 따른 지각된 가격차이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5 <표 4-30> 품질 민감도와 가격 민감도간 상관관계 56 <표 4-31> 점포 신뢰도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7 <표 4-32> 점포 신뢰도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8 <표 4-33> 점포 신뢰도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59 <표 4-34> 점포 신뢰도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0 <표 4-35> 점포 신뢰도가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1 <표 4-36> PCS 요인이 PB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63 그 림 목 차 <그림 3-1> 연구 모형 1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Private Brand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경영학과-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74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7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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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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