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관리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황의록 | - |
dc.contributor.author | 조형섭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3:55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3:55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94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54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C,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第 1章. 서론 1 第 1節. 연구의 목적 1 第 2節.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 第 2章. 이론적 배경 3 第 1節. 산업재 3 第 2節. B2B시장에 대한 고찰 4 1. B2B 마케팅 4 2. B2B 구매자 5 3. B2B 와 B2C의 차이점 7 4. B2B 비즈니스의 두 가지 전략 8 第 3節. 브랜드와 B2B 브랜드 9 1. 브랜드의 개념 9 2. 제품 브랜드의 종류 10 3. 브랜드 자산 11 4. 브랜드 아이덴티티 13 5. 브랜드 마케팅 15 6. B2B 브랜드의 필요성 17 7. B2B 브랜드의 역할 20 第 3章. B2B 기업의 브랜드 사례 22 第 1節. 중간재 영역의 B2B 22 1. 美 인텔사의 인텔인사이드와 펜티엄 23 2. 美 고어사의 고어텍스 23 第 2節. 산업재 영역의 B2B 25 1. 韓 현대차그룹의 현대모비스 25 2. 韓 STX 그룹 28 第 3節. 전자상거래 영역의 B2B 28 1. 韓 서브원(LG그룹) 29 第 4章. 대한민국 제지 산업과 브랜드 30 第 1節. 종이의 역사 30 第 2節. 제지산업의 특성 31 第 3節. 제지산업의 분류 35 第 4節. 제지 브랜드 마케팅 도입의 배경 38 第 5章. 제지 브랜드 마케팅 사례 39 第 1節. 기업브랜드 전략 40 1. 한솔제지 41 第 2節. 패밀리브랜드 전략 45 1. 무림페이퍼/무림SP 45 2. 한국제지 50 第 3節. 개별브랜드 전략 63 1. 삼화제지 63 第 6章. 제지 브랜드 마케팅의 한계 및 미래 66 第 1節. 제품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66 第 2節. 한계점 68 1. 유통경로문제 68 2. 가격결정문제 70 3. 제품규격의 표준화 문제 70 4. 홍보 및 판촉 문제 71 第 3節. 미래 71 第 7章. 결론 73 참고문헌 76 Abstract 78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B2B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관리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Cho,Hyoung sup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Cho,Hyoung sup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643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940 | - |
dc.subject.keyword | B2B 기업 | - |
dc.subject.keyword | B2B 브랜드 | - |
dc.subject.keyword | 제지 | - |
dc.title.subtitle | 국내 製紙브랜드를 중심으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