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관리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황의록-
dc.contributor.author조형섭-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3:55Z-
dc.date.available2019-10-21T07:13:55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94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54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C,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第 1章. 서론 1 第 1節. 연구의 목적 1 第 2節. 연구의 방법 및 구성 2 第 2章. 이론적 배경 3 第 1節. 산업재 3 第 2節. B2B시장에 대한 고찰 4 1. B2B 마케팅 4 2. B2B 구매자 5 3. B2B 와 B2C의 차이점 7 4. B2B 비즈니스의 두 가지 전략 8 第 3節. 브랜드와 B2B 브랜드 9 1. 브랜드의 개념 9 2. 제품 브랜드의 종류 10 3. 브랜드 자산 11 4. 브랜드 아이덴티티 13 5. 브랜드 마케팅 15 6. B2B 브랜드의 필요성 17 7. B2B 브랜드의 역할 20 第 3章. B2B 기업의 브랜드 사례 22 第 1節. 중간재 영역의 B2B 22 1. 美 인텔사의 인텔인사이드와 펜티엄 23 2. 美 고어사의 고어텍스 23 第 2節. 산업재 영역의 B2B 25 1. 韓 현대차그룹의 현대모비스 25 2. 韓 STX 그룹 28 第 3節. 전자상거래 영역의 B2B 28 1. 韓 서브원(LG그룹) 29 第 4章. 대한민국 제지 산업과 브랜드 30 第 1節. 종이의 역사 30 第 2節. 제지산업의 특성 31 第 3節. 제지산업의 분류 35 第 4節. 제지 브랜드 마케팅 도입의 배경 38 第 5章. 제지 브랜드 마케팅 사례 39 第 1節. 기업브랜드 전략 40 1. 한솔제지 41 第 2節. 패밀리브랜드 전략 45 1. 무림페이퍼/무림SP 45 2. 한국제지 50 第 3節. 개별브랜드 전략 63 1. 삼화제지 63 第 6章. 제지 브랜드 마케팅의 한계 및 미래 66 第 1節. 제품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66 第 2節. 한계점 68 1. 유통경로문제 68 2. 가격결정문제 70 3. 제품규격의 표준화 문제 70 4. 홍보 및 판촉 문제 71 第 3節. 미래 71 第 7章. 결론 73 참고문헌 76 Abstract 78-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B2B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관리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Cho,Hyoung sup-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Cho,Hyoung sup-
dc.contributor.department경영대학원 경영학과-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64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940-
dc.subject.keywordB2B 기업-
dc.subject.keywordB2B 브랜드-
dc.subject.keyword제지-
dc.title.subtitle국내 製紙브랜드를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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