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마케팅의 정의와 사이버공간에서의 발전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강주영-
dc.contributor.author배정은-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3:43Z-
dc.date.available2019-10-21T07:13:43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840-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48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e-비즈니스MBA,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제 1장 서론 4 제 2장 네트워크마케팅에 대한 이해 8 제 1절 네트워크마케팅의 발전과정 9 1 직접판매 9 2 제 1세대 방문판매 10 3 제 2세대 다단계 판매 방식 11 4 제 3세대 네트워크 마케팅 14 제 2절 네트워크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17 1. 프로슈머와 디슈머 18 2. 캐쉬백 시스템 20 3. 프랜차이즈 23 제 3장 사이버상에서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축 방안 26 제 1절 쇼핑몰 구축에 따른 유통구조 변화와 특징 27 제 2절 웹 2.0시대 인터넷 구전 마케팅 기술 29 1. 블로그 마케팅 30 2. 온라인 바이럴 34 제 3절 쇼핑몰을 활용한 네트워크 마케팅의 특징 37 1. 기존 쇼핑몰을 활용한 네트워크 마케팅 37 2.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 차원에서의 쇼핑몰 구축 실태 40 2.1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의 전자상거래 구축 현황 40 2.2 인터 네트워크 마케팅 모형 45 2.2.1. 쇼핑몰형(하이리빙) 45 2.2.2. 쇼핑몰 분향형(아이쓰리샵) 50 2.2.3. 소셜네트워크마케팅 53 제 4장 네트워크마케터의 전자상거래 활용 빈도에 관한 연구 57 제 1절 조사설계 및 통계적 분석 57 제 2절 표본의 구성 58 제 3절 설문 결과 59 1. 구전을 통한 상품 판매 범위 59 2. 디스트리뷰터의 전자상거래 이용 현황 61 3. 전자상거래 활용에 관한 인식도 62 제 5장 결 론 65 제 1절 연구결과의 의의와 시사점 65 제 2절 인터네트워크마케팅 시장의 문제점 69 제 3절 인터네트워크마케팅의 발전방향 71 제 4절 연구의 한계점 73 참고자료 74|표 목 차 표 01 사이버쇼핑몰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 변통 추이 6 표 02 피라미드, 다단계 네트워크마케팅의 구분 15 표 03 마케팅 기술의 발전에 따른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 변화 17 표 04 체인점 사업과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비교 24 표 05 전자상거래와 기존상거래의 비교 28 표 06 네트워크 마케팅 업체현황 및 사이버 시장 구축 실태 42 표 07 하이리빙 쇼핑몰 운영방식의 특징 48 표 08 아이쓰리샵 쇼핑몰 종류 52 표 09 설문응답자의 일반 특성 58 표 10 구전을 통한 상품판매 범위 60 표 11 전자상거래 활용 경험 61 표 12 전자상거래를 통한 네트워크 마케팅 활용에 관한 인식도 62 표 13 전자상거래 구축 방식 선호도 63 표 14 연령대별 쇼핑몰 선호도 63 표 15 중계쇼핑몰과 인터네트워크마케팅의 특징 및 장ㆍ단점 67 |그 림 목 차 그림 01 쇼핑몰 구축에 따른 다단계 마케팅 유통 구조 변화 27 그림 02 바이얼마케팅의 예(evolution 동영상) 36 그림 03 중계 쇼핑몰 판매 방식 38 그림 04 하이리빙의 쇼핑몰 운영 방식 47 그림 05 아이쓰리샵의 쇼핑몰 운영방식 51 그림 06 보텍시티 운영방식 55-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네트워크마케팅의 정의와 사이버공간에서의 발전 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경영대학원 e-비즈니스MBA-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90-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840-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 e-Business MBA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