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산업의 발전방향과 소비자의 심리적 접근에 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상근-
dc.contributor.author박현승-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3:41Z-
dc.date.available2019-10-21T07:13:41Z-
dc.date.issued2009-02-
dc.identifier.other949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48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e-비즈니스MBA,2009.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목 차> Ⅰ. 서론 1 1.1.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1 1.2. 가구 산업의 발전과정 2 1.2.1. 국내 부엌가구 산업의 발전 2 1.2.2. 세계 가구 시장현황 4 1.2.3. 부엌의 이해 5 1.3. 연구의 범위와 구성 9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 10 2.1. 사회적 인지이론 10 2.2. 인지적 학습이론 10 2.3. 사회학습이론 11 2.3.1. 대리학습 11 2.3.2. 상징적 과정 12 2.3.3. 자기통제 12 2.4. Self Efficacy Theory 12 2.4.1. 생성적인 능력-Self Efficacy 13 2.4.2. 능동적 수행과 수동적 수행 13 2.4.3. 효능감 판단과 행동의 불일치 근원 14 2.5. 사용 전 상황에서의 태도 15 2.5.1. 태도 과정에 대한 소비자 심리 15 2.5.2. 태도와 관련된 기존 연구 16 2.5.3. TPB 16 2.6. TAM 18 Ⅲ.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20 3.1. 연구모형의 설계 20 3.2. 가설설정 20 3.2.1. 인지된 습관 20 3.2.2. 기대일치 21 3.2.3. Self Efficacy 22 Ⅳ. 연구방법 24 4.1. 변수들의 조작적 정의 24 4.2. 조사대상의 선정 및 시기와 방법 28 4.3. 설문지 구성 및 분석방법 29 4.4. 연구 자료의 통계분석 29 Ⅴ. 가설검증 및 실증분석 30 5.1. 분석결과 31 5.1.1.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31 5.1.2. 가설 검증 결과 32 Ⅵ. 결론 34 6.1. 연구 결과 34 6.2. 시사점 34 6.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35 【참고문헌】 36 【Abstract】 39-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가구산업의 발전방향과 소비자의 심리적 접근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Ezrapark, H.S-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Ezrapark, H.S-
dc.contributor.department경영대학원 e-비즈니스MBA-
dc.date.awarded200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757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493-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 e-Business MBA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