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성공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박현미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3:39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3:39Z | - |
dc.date.issued | 2009-02 | - |
dc.identifier.other | 9916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47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2009.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 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2 제 2 장 해외시장진출 및 투자 이론 3 제 1 절 해외시장진입방법 3 1. 수출 4 2. 생산요소이전에 따른 유형 분류 5 제 2 절 해외직접투자 8 1. 해외직접투자의 개념 8 2. 해외직접투자의 특징 9 3. 해외직접투자의 요건 11 제 3 장 China의 현황 14 제 1 절 China의 경제 현황 14 1. 중국시장의 경제 현황 14 2. 한·중 교역 현황 19 제 2 절 China의 시장 경제 동향 22 1. 중국시장의 성장 동력 22 2. 중국시장의 특성 및 여건 26 제 4 장 한국기업 진출 현황 및 향후 진출 전략 30 제 1 절 한국기업의 China 진출 현황 30 제 2 절 성공적인 China 시장 진출전략 32 1. 기존사례를 통한 성공전략 32 2. 새롭게 성장하는 시장 진출 37 3. 지역별 진출 전략 수립 38 4. 진출유망 산업 및 시장 진출 방안 41 5. 노동환경에 따른 선택적 전략 사용 44 6. 에너지 효율성제고 45 제 5 장 결 론 47 Abstract 50 참고문헌 52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중국시장진출 확대를 위한 성공전략방안에 관한 연구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 - |
dc.date.awarded | 200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756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9916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