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I 기반의 새로운 게임플레이와 기능성 게임으로의 활용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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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오규환 | - |
dc.contributor.author | 고민진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3:09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3:09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52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396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A. 연구 배경 B. 선행연구 사례 C. 연구 목적 Ⅱ. BCI 활용 게임 플레이 체계 A. BCI의 산업적 활용 사례 정리 B. BCI를 활용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요소 1. BCI를 통해 전달되는 뇌파 정보 종류의 정의 2. 기존 게임의 게임플레이 요소 분석 3. BCI를 활용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요소 제안 C. BCI기반 게임 제작 D. 게임에서 사용된 BCI 요소 평가 1. 피험자 2. 실험 환경 3. 실험 절차 4. 실험 결과 Ⅲ. 기능성 게임에서의 BCI 활용 방안 A. 집중력 향상을 위한 기능성 게임 1. 접근방법 2. 기존 게임의 로직 도출 3. 게임 엔진 설계 4. 설계한 엔진의 기존 게임 적용 예 B.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게임 1. 접근방법 2. 기존 게임의 로직 도출 3. 게임 엔진 설계 4. 설계한 엔진의 기존 게임 적용 예 Ⅳ. 결론 및 논의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BCI 기반의 새로운 게임플레이와 기능성 게임으로의 활용 방안 | - |
dc.title.alternative | A New Gameplay Based on Brain-Computer Interface and Its Effective Use in Serious Game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Minjin Ko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37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521 | - |
dc.subject.keyword | BCI | - |
dc.subject.keyword | 게임 디자인 | - |
dc.subject.keyword | 게임 플레이 | - |
dc.subject.keyword | 기능성 게임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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