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수로형 원전 압력관-칼란드리아관의 접촉 모델 개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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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동욱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2:52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2:52Z | - |
dc.date.issued | 2010-02 | - |
dc.identifier.other | 1072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340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기계공학과,2010. 2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장 서론 1 1. 1절 중수로 압력관 구조 및 특성 1 1. 1. 1항 연료채널의 구조 1 1. 1. 2항 연료채널 재질의 특성 1 1. 2절 연구 목적 및 범위 4 1. 2. 1항 수소화물 블리스터 발생사례(캐나다 Pickering 2) 4 1. 2. 2항 압력관의 가동적합성 평가 현황 5 2 장 선행연구조사 7 2. 1절 압력관-칼란드리아관 처짐 연구현황 7 2. 2절 압력관-칼란드리아관 처짐 모델링 8 3 장 결정론적 접촉평가 전산프로그램 개발 16 3. 1절 전산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16 3. 2절 해석적 접근에 기반한 전산 프로그램 개발 16 3. 2. 1항 압력관-칼란드리아관의 기하학적 모델(물리적 모델) 16 3. 2. 2항 전산 프로그램 구성 22 3. 2. 3항 연료채널 처짐 전산 프로그램 신뢰성 검증 36 3. 3절 접촉 평가를 위한 전산 프로그램 개선 42 3. 3. 1항 환형스페이서 거동 고찰 42 3. 3. 2항 Newton․Raphson 법을 통한 환형스페이서 거동 고찰 44 3. 3. 3항 스프링 함수의 기울기 투영을 통한 환형스페이서 거동 고찰 47 3. 3. 4항 환형스페이서 거동을 반영한 접촉 전산프로그램 51 3. 3. 5항 접촉 전산프로그램 신뢰성 검증 52 4장 결 론 및 향후계획 58 참고문헌 60 ABSTRACT 61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중수로형 원전 압력관-칼란드리아관의 접촉 모델 개발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산업대학원 기계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0.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829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0722 | - |
dc.subject.keyword | 중수로 | - |
dc.subject.keyword | 압력관 | - |
dc.subject.keyword | 칼란드리아관 | - |
dc.subject.keyword | 크립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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