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제어 시스템의 성능 시험 평가 시뮬레이터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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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박영원-
dc.contributor.author김채원-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1:48Z-
dc.date.available2019-10-21T07:11:48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other242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125-
dc.description학위논문(박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시스템공학과,2007.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문헌 연구 3 제 3 절 연구의 개요 8 제 2 장 기반 요소 기술의 정리 10 제 1 절 시뮬레이터 제품 관련 요소 기술 10 제 1 항 경쟁 제품들의 비교 10 제 2 항 HILS (hardware-in-the-loop simulation)의 개념 12 제 2 절 시스템 개발 방법론 15 제 1 항 시험 평가 도구 체계의 개념 15 제 2 항 시스템 아키텍처 및 요건 공학 공정의 개념 17 제 3 장 문제의 정의 및 해결 22 제 1 절 개발 공정의 맞춤 설계 (tailoring) 22 제 2 절 문제 정의 25 제 3 절 해결 방안 29 제 4 절 시뮬레이터의 아키텍처 32 제 5 절 아키텍처의 평가 38 제 4 장 시뮬레이터의 주요 서브시스템 개발 45 제 1 절 실시간 컴퓨터 하드웨어 45 제 2 절 실시간 차량 동역학 소프트웨어 54 제 1 항 실시간 계산 기능의 구현 58 제 2 항 온라인 시뮬레이션에 부가된 기능 61 제 5 장 샤시 제어 평가용 시뮬레이터 개발의 사례 62 제 1 절 ECS 평가 시스템의 개발 사례 62 제 1 항 평가 시스템의 설계 62 제 2 항 제어 시스템 평가의 예 68 제 2 절 ABS, EPS 평가 시스템의 개발 사례 71 제 1 항 평가 시스템의 설계 71 제 2 항 제어 시스템 평가의 예 77 제 3 절 CDC 평가 시스템의 개발 사례 96 제 1 항 평가 시스템의 설계 96 제 2 항 제어 시스템 평가의 예 99 제 6 장 결론 104 참고 문헌 106 부록 A FSM (functional suspension model)의 수학적 알고리즘 112 부록 B 시뮬레이션 기능 향상 알고리즘 및 검증 117 제 1 절 정지시의 표현 117 제 1 항 타이어 모델의 개선 117 제 2 항 제동력 모델의 개선 121 제 2 절 조타 반력의 구현 127 제 1 항 조타 반력 계산 알고리즘 127 제 2 항 조타 반력 피드백 하드웨어 130 Abstract 13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차량 제어 시스템의 성능 시험 평가 시뮬레이터 개발-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시스템공학과-
dc.date.awarded200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895-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2424-
dc.subject.keyword차량 제어 시스템-
dc.subject.keyword성능 시험-
dc.subject.keyword시뮬레이터-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System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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