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위한 코믹북 스타일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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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오규환-
dc.contributor.author김태규-
dc.date.accessioned2019-10-21T07:11:15Z-
dc.date.available2019-10-21T07:11:15Z-
dc.date.issued2008-02-
dc.identifier.other692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03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2008. 2-
dc.description.abstract최근 들어 NPR(Non-photorealistic Rendering) 기법을 이용한 게임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게임에서 적용하고 있는 NPR 기법들은 몇 가지 종류로 한정되며, 특히 카툰렌더링(Cartoon rendering)에 집중되고 있다. NPR을 이용하면 수묵화, 수채화와 같이 독창적인 느낌을 게임에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위한 다양한 NPR 기법들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게임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코믹북 스타일의 NPR 기법을 제시하여 게임의 비주얼을 다양화하고자 한다. 우선 코믹북 스타일과 셀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여 코믹북 스타일을 정의하는 표현 요소를 도출한다. 다음으로, 도출된 세 가지 표현 요소, 외곽선 스케치, 톤, 해칭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렌더링 알고리즘들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이 알고리즘이 적용된 게임을 제작함으로써 게임을 위한 알고리즘으로 적용가능한지를 검증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I. 서론 = 1 II. NPR 기법에 따른 게임 분류 = 3 1. 게임에 적용된 NPR 기법들 = 3 2. 연구 동기 = 9 III. 연구 내용 = 11 1. 접근 방법 = 11 2. 코믹북과 같은 그래픽 구현을 위한 실시간 NPR 기법의 제안 = 16 IV. 결론 = 26 1. 구현 결과 = 26 2. 성능 측정 = 29 3. 맺음말 = 31 참고문헌 = 33 Abstract = 36-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게임을 위한 코믹북 스타일 렌더링-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dc.date.awarded2008.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671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6924-
dc.subject.keywordNPR-
dc.subject.keywordHatching-
dc.subject.keywordComicbook-
dc.subject.keyword3D-
dc.subject.keyword게임-
dc.subject.keyword코믹북-
dc.subject.keyword렌더링-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Nowadays, many computer games based on NPR(Non-photorealistic Rendering) techniques have been developed since they show distinctive visuals. However, only limited methods of NPR techniques have been exploited in producing computer games and amongst them cartoon-style rendering techniques especially has had the special interest. In the paper, we suggest a new effective real-time rendering method of comic-book style represented by outline sketch, tone, and hatching. Also, we examine its effectiveness by observing the game developed using the 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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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Media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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