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위한 코믹북 스타일 렌더링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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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오규환 | - |
dc.contributor.author | 김태규 | - |
dc.date.accessioned | 2019-10-21T07:11:15Z | - |
dc.date.available | 2019-10-21T07:11:15Z | - |
dc.date.issued | 2008-02 | - |
dc.identifier.other | 6924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7039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2008. 2 | - |
dc.description.abstract | 최근 들어 NPR(Non-photorealistic Rendering) 기법을 이용한 게임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렇지만 게임에서 적용하고 있는 NPR 기법들은 몇 가지 종류로 한정되며, 특히 카툰렌더링(Cartoon rendering)에 집중되고 있다. NPR을 이용하면 수묵화, 수채화와 같이 독창적인 느낌을 게임에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위한 다양한 NPR 기법들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게임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코믹북 스타일의 NPR 기법을 제시하여 게임의 비주얼을 다양화하고자 한다. 우선 코믹북 스타일과 셀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하여 코믹북 스타일을 정의하는 표현 요소를 도출한다. 다음으로, 도출된 세 가지 표현 요소, 외곽선 스케치, 톤, 해칭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렌더링 알고리즘들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이 알고리즘이 적용된 게임을 제작함으로써 게임을 위한 알고리즘으로 적용가능한지를 검증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I. 서론 = 1 II. NPR 기법에 따른 게임 분류 = 3 1. 게임에 적용된 NPR 기법들 = 3 2. 연구 동기 = 9 III. 연구 내용 = 11 1. 접근 방법 = 11 2. 코믹북과 같은 그래픽 구현을 위한 실시간 NPR 기법의 제안 = 16 IV. 결론 = 26 1. 구현 결과 = 26 2. 성능 측정 = 29 3. 맺음말 = 31 참고문헌 = 33 Abstract = 3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게임을 위한 코믹북 스타일 렌더링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미디어학과 | - |
dc.date.awarded | 2008.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566716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6924 | - |
dc.subject.keyword | NPR | - |
dc.subject.keyword | Hatching | - |
dc.subject.keyword | Comicbook | - |
dc.subject.keyword | 3D | - |
dc.subject.keyword | 게임 | - |
dc.subject.keyword | 코믹북 | - |
dc.subject.keyword | 렌더링 | - |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 | Nowadays, many computer games based on NPR(Non-photorealistic Rendering) techniques have been developed since they show distinctive visuals. However, only limited methods of NPR techniques have been exploited in producing computer games and amongst them cartoon-style rendering techniques especially has had the special interest. In the paper, we suggest a new effective real-time rendering method of comic-book style represented by outline sketch, tone, and hatching. Also, we examine its effectiveness by observing the game developed using the method.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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