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상 게이트웨이 S/W 신뢰성 테스트를 위한 자동화 테스트 개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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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최경희-
dc.contributor.author강호석-
dc.date.accessioned2019-10-21T06:47:10Z-
dc.date.available2019-10-21T06:47:10Z-
dc.date.issued2007-02-
dc.identifier.other1898-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666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정보통신전문대학원 :정보통신공학과,2007.2-
dc.description.abstract오늘날 차량시스템의 성능향상에 따라 시스템은 복수화, 비대화 되지만 공간이 한정적인 자동차에서의 시스템 크기는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의 하나로 종래의 1대1 네트워크가 아니라 버스형 네트워크 시스템의 도입이 거론되었고 이에 시스템 내의 데이터 공유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배선이 말끔해져 중량을 대폭 삭감할 수 있는 Controller Area Network(CAN)이 개발되었다. 그러나 CAN을 사용한 시스템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또는 안전한지에 대한 안전성 문제가 중요시되면서 시스템을 실제로 어떠한 CAN 네트워크에 연결할 경우 그 시스템이 제대로 동작하는지는 자체 테스트와 효과적인 테스트가 필요하다. 본 논문은 CAN 통신상태를 자동 테스트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소개하며 또한 어플리케이션상에서 차량네트워크 신뢰성 테스트를 위한 Fault 테스트 및 부하테스트 기법과 실험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 10 제2장 관련연구 = 12 제 1 절 CONTROLLER AREA NETWORK 개요 = 12 제3장 CAN네트워크 시뮬레이션을 위한 알고리즘 개발 = 21 제 1 절 CAN 네트워크의 구성 = 21 제 2 절 이벤트의 분류 = 22 제 3 절 시뮬레이션 알고리즘 = 25 제4장 시뮬레이터 제작 및 검증 = 29 제 1 절 시뮬레이터의 개요 = 29 제 2 절 CAN 메시지 생성 및 전송 = 30 제 3 절 메시지 스케줄링 = 32 제 4 절 송수신 메시지 분석 = 32 제5장 차량네트워크상 S/W 신뢰성 실험 방법 = 34 제 1 절 FAULT INJECTION 방법 = 34 제 2 절 부하테스트 방법 = 36 제6장 실험 검증 및 결과 = 38 제 1 절 정상 메시지에 대한 반응 결과 = 38 제 2 절 FAULT INJECTION 반응결과 = 38 제 3 절 부하테스트 결과 = 40 제7장 결론 = 44 제8장 참고문헌 = 45 Abstract = 47-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CAN상 게이트웨이 S/W 신뢰성 테스트를 위한 자동화 테스트 개발 연구-
dc.title.alternativeKang, Ho-Suk-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정보통신전문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Kang, Ho-Suk-
dc.contributor.department정보통신전문대학원 정보통신공학과-
dc.date.awarded2007.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65896-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898-
dc.subject.keyword차량네트워크(Controller Area Network)-
dc.description.alternativeAbstractThe controller area network (CAN) is a field bus that is nowadays widespread in distributed embedded systems due to its electrical robustness, low price, and deterministic access delay. However, its use safety -critical applications has been controversial due to dependability limitation, such as those arising from its bus topology. Thus it is important to analyze the performance of the network in terms of load of data bus, maximum time delay, communication contention, and others during the design phase of the controller area network. In this paper, a simulation algorithm is introduced to evaluate the communication performance of the vehicle network and apply software-base fault injection techniques. This can not only reduce any erratic implementation of the vehicle network but it also improves the reliability of the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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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 Department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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