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정류소 통합방안에 관한 연구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철기 | - |
dc.contributor.author | 백선정 | - |
dc.date.accessioned | 2019-08-13T16:40:32Z | - |
dc.date.available | 2019-08-13T16:40:32Z | - |
dc.date.issued | 2019-08 | - |
dc.identifier.other | 29061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5402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2019. 8 | - |
dc.description.abstract | 기 통합된 서울시 버스 정류소 사례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통합 기준을 연구하며 타교통수단과의 연계 가능성 분석 및 정류소 통합 후 시설물 설치 및 관리 방안을 제안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범위 및 내용 2 제 3 절 연구의 수행과정 4 제 2 장 서울시 시내버스 관련 현황 및 문헌 고찰 5 제 1 절 서울시 버스정류소 관련 일반 현황 5 제 2 절 서울시 가로변버스정류소 설치 기준 11 제 3 절 서울시 버스정책 검토 29 제 4 절 선행연구 검토 36 제 3 장 버스정류소 통합 현황 및 사례조사 39 제 1 절 서울시 시내-마을버스 정류소 통합 현황 39 제 2 절 시내-마을버스 정류소 통합 사례 조사 41 제 4 장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49 제 1 절 시내-마을버스정류소 통합 문제점 및 개선방안 49 제 2 절 통합버스정류소 설치 및 운영지침 보완사항 58 제 3 절 정류소시설물 설치 종합 개선안 62 제 5 장 정책적 제언 63 제 6 장 결론 및 향후과제 64 제 1 절 결론 64 제 2 절 향후연구과제 66 참고문헌 67 Abstract 68 부록 69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시내버스와 마을버스의 정류소 통합방안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Baek, Sun Jung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통ITS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Baek, Sun Jung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통ITS대학원 교통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9.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952136 | - |
dc.identifier.uci | I804:41038-000000029061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common/orgView/000000029061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