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고속운전을 위한 약계자 운전 분석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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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교범 | - |
dc.contributor.author | 문금복 | - |
dc.date.accessioned | 2019-04-01T16:41:19Z | - |
dc.date.available | 2019-04-01T16:41:19Z | - |
dc.date.issued | 2019-02 | - |
dc.identifier.other | 28578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505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 주 대 학 교 IT 융 합 대 학 원 IT융합대학원 :IT융합공학과,2019. 2 | - |
dc.description.abstract | 신재생 에너지, 전기자동차, 철도차량 등의 핵심 구동부로 영구자석 동기기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탄소 배출 제한 및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따라 자동차 산업에도 기존의 내연기관 시스템을 대체하는 전기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전기자동차용 전동기는 고효율, 소형화 및 넓은 가변속 운전 등의 특성으로 인해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기가 사용된다. 본 논문에서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기의 기존 약자속 제어 기법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어를 확인 할 것이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론 1 제 2 장 IPMSM의 모델링 및 제어 3 2.1 IPMSM의 모델링 3 2.2 IPMSM의 단위 전류 당 최대 토크 제어 11 제 3 장 약자속 제어 14 제 4 장 시뮬레이션 20 제 5 장 결론 24 참고문헌 25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의 고속운전을 위한 약계자 운전 분석 | - |
dc.title.alternative | MUNGEUMBOK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IT융합대학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MUNGEUMBOK | - |
dc.contributor.department | IT융합대학원 IT융합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9.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905406 | - |
dc.identifier.uci | I804:41038-000000028578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common/orgView/00000002857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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