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PANEL을 사용하여 근거리 무선통신망을 연결한 자동차 신호 제어기 및 광고판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김영길-
dc.contributor.author박진기-
dc.date.accessioned2019-04-01T16:40:44Z-
dc.date.available2019-04-01T16:40:44Z-
dc.date.issued2019-02-
dc.identifier.other2850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4934-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IT융합대학원 :IT융합공학과,2019. 2-
dc.description.abstract현대시대 생활의 필수품인 자동차의 발전에 비례해 사고율도 급증적으로 증가하는 21세기에 좀 더 사고를 줄이고자 , 본 논문은 차량의 운전자가 급박한 상황이나 손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 분들을 위하여 편리성을 도모하고자 집필하게 되었다. 자동차의 안전사고 및 다양한 신호를 운전자가 음성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전달하면 자동차후면 LED panel 을 통하여 음성신호를 영상신호로 처리함으로써, 긴급한 상황이나 현재 상황을 명확히 전달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또한 근거리 통신망을 이용 근거리 상업지역의 광고판으로 써 의 광고효과와 현 교통상황을 표시할 수 있게 연구를 제안하고자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 1 - 제 1 절 자동차 대수 증가 와 현사고율 대책 방안 - 1 - 제 2 장 근거리 통신망 - 3 - 제 1 절 MQTT - 3 - 제 2 절 COAP - 5 - 제 3 절 근거리 통신망 선정 - 7 - 제 3 장 음성 인식 - 9 - 제 1 절 국내외 음성 인식 플랫폼 - 9 - 제 2 절 구글 음성 인식 API - 10 - 제 4 장 Bluetooth - 13 - 제 1 절 차량내 통신망 활용 블루투스 원리이해 - 13 - 제 5 장 제안 시스템 - 15 - 제 1 절 아두이노를 이용한 LCD 문자 출력 앱. - 15 - 제 2 절 MIT APP INVENTOR를 이용한 앱 프로그래밍 - 18 - 제 3 절 MAI 앱 프로그래밍 연동 SIMULATION.. - 22 - 제 6 장 결론 및 향후 연구 - 27 - 참 고 문 헌 - 29 --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LED PANEL을 사용하여 근거리 무선통신망을 연결한 자동차 신호 제어기 및 광고판-
dc.title.alternativeJin Ki Bak-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IT융합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Jin Ki Bak-
dc.contributor.departmentIT융합대학원 IT융합공학과-
dc.date.awarded2019.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905272-
dc.identifier.uciI804:41038-00000002850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common/orgView/000000028502-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IT Convergence > Department of IT Convergence Engineering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