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기반의 PWM 을 이용한 비엔나 정류기의 동기화 스위칭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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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이교범-
dc.contributor.author양송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8:23:32Z-
dc.date.available2018-11-08T08:23:32Z-
dc.date.issued2017-08-
dc.identifier.other2577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352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2017. 8-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캐리어 기반의 PWM을 이용한 비엔나 정류기의 동기화 스위칭 기법을 제안한다. 비엔나 정류기는 일반적인 3-레벨 T-타입 컨버터와 유사하며 외측 스위치를 다이오드로 교체하기 때문에 전력소자의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기화 스위칭 방식을 적용하면 비엔나 정류기는 PWM 신호를 6 개에서 3개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영전류 부분에서 전류 불연속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유효전압벡터가 인가되고 이로 인해 영전류 부분의 전류 왜곡은 기존 CB-PWM 스위칭 방법보다 심화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무효전류 주입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기법의 타 당성은 PSIM 시뮬레이션 및 5 kW 비엔나 정류기를 이용한 실험 결과로 검증한 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제 2 장 일반적인 비엔나 정류기 2.1 비엔나 정류기의 구조 2.2 정류기의 전류 왜곡 2.3 비엔나 정류기의 제어 기법 제 3 장 동기화 스위칭 방식을 사용하는 캐리어기반 PWM 방식 3.1 비동기화 스위칭 방식 3.2 제안하는 동기화 스위칭 방식 3.3 전류 왜곡 개선 방법 제 4 장 시뮬레이션 제 5 장 실험 제 6 장 결론 참고문헌-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캐리어 기반의 PWM 을 이용한 비엔나 정류기의 동기화 스위칭 기법-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
dc.date.awarded2017.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88733-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5773-
dc.subject.keyword비엔나 정류기-
dc.subject.keyword동기화 스위칭 방식-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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