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기반의 PWM 을 이용한 비엔나 정류기의 동기화 스위칭 기법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이교범 | - |
dc.contributor.author | 양송희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8:23:32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8:23:32Z | - |
dc.date.issued | 2017-08 | - |
dc.identifier.other | 25773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3520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2017. 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은 캐리어 기반의 PWM을 이용한 비엔나 정류기의 동기화 스위칭 기법을 제안한다. 비엔나 정류기는 일반적인 3-레벨 T-타입 컨버터와 유사하며 외측 스위치를 다이오드로 교체하기 때문에 전력소자의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기화 스위칭 방식을 적용하면 비엔나 정류기는 PWM 신호를 6 개에서 3개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영전류 부분에서 전류 불연속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유효전압벡터가 인가되고 이로 인해 영전류 부분의 전류 왜곡은 기존 CB-PWM 스위칭 방법보다 심화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무효전류 주입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기법의 타 당성은 PSIM 시뮬레이션 및 5 kW 비엔나 정류기를 이용한 실험 결과로 검증한 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제 1 장 서론 제 2 장 일반적인 비엔나 정류기 2.1 비엔나 정류기의 구조 2.2 정류기의 전류 왜곡 2.3 비엔나 정류기의 제어 기법 제 3 장 동기화 스위칭 방식을 사용하는 캐리어기반 PWM 방식 3.1 비동기화 스위칭 방식 3.2 제안하는 동기화 스위칭 방식 3.3 전류 왜곡 개선 방법 제 4 장 시뮬레이션 제 5 장 실험 제 6 장 결론 참고문헌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캐리어 기반의 PWM 을 이용한 비엔나 정류기의 동기화 스위칭 기법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7.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788733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5773 | - |
dc.subject.keyword | 비엔나 정류기 | - |
dc.subject.keyword | 동기화 스위칭 방식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