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분자에 대한 기체상 분광학적 연구에 있어서, 그 분자를 기체상으로 만드는 과정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시료를 기체상으로 얻는 방법 중에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시료를 가열하여서 그 분자의 증기압을 높이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분자의 열분해로 인해서 그 적용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레이저 탈착법을 도입을 하였다. 완성된 장비의 정상작동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이미 그 스펙트럼이 알려진 트립토판분자에 대해서 기체상 분광학적 연구를 진행하였고,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우리가 측정하려고 하는 homo-tryptophan분자는 그 안정성 때문에 HCl salt의 상태로 구하게 된다. 따라서 homo-tryptophan분자와 그 HCl salt의 스펙트럼이 달라지는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tryptophan과 tryptophan HCl salt의 스펙트럼을 측정하였고, 그 두 스펙트럼이 동일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서 레이저 탈착법을 사용함에 있어서 HCl salt는 스펙트럼상으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완성된 레이저 탈착시스템을 이용하여서, 초음속 팽창법을 이용한 냉각된 homo-tryptophan HCl salt 분자선의 REMPI 스펙트럼을 얻었다. tryptophan과 스펙트럼과 비교하였을 때 큰 차이를 보였으며, 컨포머의 확인을 위해서 UV-UV hole-burning 스펙트럼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