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단원에서 오류에 대한 선행연구의 동향 및 분석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신경희-
dc.contributor.author김진권-
dc.date.accessioned2018-11-08T08:21:10Z-
dc.date.available2018-11-08T08:21:10Z-
dc.date.issued2015-02-
dc.identifier.other1944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2940-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수학교육,2015. 2-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수학적 오류를 다룬 선행 연구들의 시간적 흐름과 특징을 살펴보고 학생들의 자주 생길 수 있는 오류의 유형별로 각각의 특징을 분석하며, 그에 따른 교수학적 시사점을 제시하여 함수단원에서의 수업을 좀 더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오류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함수의 정의와 역사적 발달 2. 오류와 오개념 가. 오류 형성의 원인 나. 오류 분석 연구의 발달 3. 오류의 대표적인 유형 4. 선행 동향분석연구 Ⅲ. 연구방법 및 절차 1. 분석대상 2. 분석기준 가. 분석시기 나. 분석방법 다. 분류기준 3.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및 분석 1. 오류에 대한 선행연구들의 동향 가. 연도별 동향 나. 오류분류유형 빈도수 다. 연도 별 오류분류유형 분석 2. 양적연구에 대한 분석 가. 오류의 빈도수에 따른 분석 나. 오류유형의 신뢰도 검사와 분석 다. 양적연구의 신뢰도 검사와 분석 라. 양적연구의 유사도 검사와 분석 3. 질적연구의 시사점 분석 가. 내용학적 시사점 나. 교수학적 시사점 Ⅴ. 결 론 Ⅶ. 참고문헌-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함수단원에서 오류에 대한 선행연구의 동향 및 분석-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수학교육-
dc.date.awarded2015.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69573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9449-
dc.subject.keyword함수-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Mathematics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