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및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박미화 | - |
dc.contributor.author | 허성미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8:16:38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8:16:38Z | - |
dc.date.issued | 2016-08 | - |
dc.identifier.other | 22972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219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6. 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함이다. 고등학생이 지각한 교사권위와 교사애착, 회복탄력성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기초자료를 제시하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생활적응 2. 교사애착 3. 교사권위지각 4. 회복탄력성 5. 선행연구동향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 절차 4. 연구 자료 처리 및 분석 Ⅵ. 연구결과 1.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애착, 교사권위, 회복탄력성, 학교적응 간의 상관관계 2.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Ⅴ. 논의 및 결론 1. 요약 및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및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 |
dc.date.awarded | 2016.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758669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2972 | - |
dc.subject.keyword | 교사권위지각 | - |
dc.subject.keyword | 교사권위 | - |
dc.subject.keyword | 교사애착 | - |
dc.subject.keyword | 교사애착관계 | - |
dc.subject.keyword | 회복탄력성 | - |
dc.subject.keyword | 학교적응 | - |
dc.subject.keyword | 학교생활적응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