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및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박미화-
dc.contributor.author허성미-
dc.date.accessioned2018-11-08T08:16:38Z-
dc.date.available2018-11-08T08:16:38Z-
dc.date.issued2016-08-
dc.identifier.other22972-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219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6. 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함이다. 고등학생이 지각한 교사권위와 교사애착, 회복탄력성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학교생활적응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기초자료를 제시하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생활적응 2. 교사애착 3. 교사권위지각 4. 회복탄력성 5. 선행연구동향 Ⅲ. 연구방법 1. 연구대상 2. 연구도구 3. 연구 절차 4. 연구 자료 처리 및 분석 Ⅵ. 연구결과 1.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애착, 교사권위, 회복탄력성, 학교적응 간의 상관관계 2. 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Ⅴ. 논의 및 결론 1. 요약 및 논의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고등학생이 지각하는 교사권위, 교사애착 및 회복탄력성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상담심리-
dc.date.awarded2016.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75866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22972-
dc.subject.keyword교사권위지각-
dc.subject.keyword교사권위-
dc.subject.keyword교사애착-
dc.subject.keyword교사애착관계-
dc.subject.keyword회복탄력성-
dc.subject.keyword학교적응-
dc.subject.keyword학교생활적응-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unseling Psychology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