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의 최적 주문량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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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임석철 | - |
dc.contributor.author | 유재필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8:12:48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8:12:48Z | - |
dc.date.issued | 2014-02 | - |
dc.identifier.other | 16830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1761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물류경영공학과,2014. 2 | - |
dc.description.abstract | 1. 요 약 문 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의 최적 주문량 물류경영공학과 유 재필 지도교수 임 석철 주문생산의 경우 고객사의 주문량이 클수록 일반적으로 단위제품당 단가는 낮아지고 공급사의 생산소요시간이 증가하여 납기는 일반적으로 길어진다. 그러나 공급사의 입장에서 특히 장치산업의 경우에는 품질안정과 생산성 향상 등의 이유로 큰 주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 결과 큰 주문을 우선 생산하다 보면 주문량이 작은 주문은 상대적으로 생산우선순위가 밀려서 납기가 길어지는 반대의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 경우 고객사는 주문량을 크게 하면 납기는 단축되고 단가도 할인되지만 재고비가 증가하는 상충(trade-off)관계에 처하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단일 품목에 대해서 이와 같이 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에 대하여 고객사의 최적 주문량을 결정하는 모형을 제시한다.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목 차 요약문 ⅰ 목차 ⅱ 그림 목차 ⅳ 표 목차 ⅳ 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구성 5 제2장 선행연구 및 문헌조사 6 제1절 리드타임 개념 및 선행연구 6 제2절 SCM기반 관리기법 분석 9 제3장 최적 주문량 모형 14 제1절 최적 주문량 모형의 설계 14 제2절 수치 예제 18 제4장 결론 19 제1절 연구결과 요약 및 향후 연구방향 19 ABSTRACT 21 참고문헌 22 감사의 글 24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납기가 주문량에 반비례하는 경우의 최적 주문량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산업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산업대학원 물류경영공학과 | - |
dc.date.awarded | 2014. 2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608462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6830 | - |
dc.subject.keyword | 납기 | - |
dc.subject.keyword | 주문생산 | - |
dc.subject.keyword | 최적주문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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