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행정직원의 무형식학습 방법과 조직몰입의 관계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성엽-
dc.contributor.author김은희-
dc.date.accessioned2018-11-08T08:12:39Z-
dc.date.available2018-11-08T08:12:39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other16659-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172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2014. 2-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은 대학 행정직원의 무형식학습 방법별 차이가 발생하는지, 발생한다면 행정직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무형식학습 방법의 학습 발생 빈도와 학습 양 정도를 살펴보고, 그들 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분석했다. 이를 토대로 무형식학습 방법이 조직몰입과의 관계를 규명하고자 했다. 조사대상자는 수도권 소재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순위 20위권 이내 대학교의 행정직원으로써,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양적연구를 시행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3. 용어의 정의 가. 대학 행정직원 나. 무형식학습 및 무형식학습 방법 다. 조직몰입 Ⅱ. 이론적 배경 1. 무형식학습 가. 무형식학습의 개념 나. 무형식학습의 특징 다. 무형식학습의 방법 2. 조직몰입 가. 조직몰입의 개념 나. 조직몰입의 구성요소 3. 무헝식학습 방법과 조직몰입의 관계 Ⅲ. 연구방법 1. 연구설계 2. 조사대상 3. 조사도구 가. 독립변인: 무형식학습 방법 나. 종속변인: 조직몰입 4. 자료수집 및 분석 5. 조사도구의 신뢰도 분석 Ⅳ. 연구결과 및 논의 1. 연구결과 가. 무형식학습 방법의 학습 발생 빈도 및 학습 양 정도 분석 나. 조직몰입 분석 다. 응답자 특성별 무형식학습 방법의 학습 발생 빈도 및 학습 양 정도 평균 차이 분석 라. 무형식학습 방법과 조직몰입의 상관관계 분석 마. 무형식학습 방법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분석 2. 논의 Ⅴ.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부록 설문지-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대학 행정직원의 무형식학습 방법과 조직몰입의 관계-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평생교육-
dc.date.awarded2014.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608389-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6659-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Lifelong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