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텍스트를 활용한 다문화 이해교육 방안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송현호-
dc.contributor.author한효정-
dc.date.accessioned2018-11-08T08:12:38Z-
dc.date.available2018-11-08T08:12:38Z-
dc.date.issued2014-02-
dc.identifier.other16653-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1726-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2014. 2-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5 2. 선행연구 검토‥‥‥‥‥‥‥‥‥‥‥‥‥‥‥‥‥‥‥‥‥‥‥‥‥‥‥‥‥7 3. 연구방법 ‥‥‥‥‥‥‥‥‥‥‥‥‥‥‥‥‥‥‥‥‥‥‥‥‥‥‥‥‥‥ 10 Ⅱ. 다문화교육에 대한 고찰 1. 의미와 목표 ‥‥‥‥‥‥‥‥‥‥‥‥‥‥‥‥‥‥‥‥‥‥‥‥‥‥‥‥‥14 2. 대상과 범위 ‥‥‥‥‥‥‥‥‥‥‥‥‥‥‥‥‥‥‥‥‥‥‥‥‥‥‥‥‥15 Ⅲ. 문학교육을 통한 다문화교육 1. 문학교육을 통한 다문화교육의 필요성 ‥‥‥‥‥‥‥‥‥‥‥‥‥‥‥‥‥‥20 2. 문학교육을 통한 다문화교육의 의의 ‥‥‥‥‥‥‥‥‥‥‥‥‥‥‥‥‥‥‥22 Ⅳ. 『모두에게 복된 새해』를 활용한 교육방안 1. 『모두에게 복된 새해』의 서사구조 ‥‥‥‥‥‥‥‥‥‥‥‥‥‥‥‥‥‥‥24 2. 『모두에게 복된 새해』의 인물과 소통‥‥‥‥‥‥‥‥‥‥‥‥‥‥‥‥‥‥25 Ⅴ. 결론 ‥‥‥‥‥‥‥‥‥‥‥‥‥‥‥‥‥‥‥‥‥‥‥‥‥‥‥‥‥‥‥‥ 3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소설텍스트를 활용한 다문화 이해교육 방안연구-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국어교육-
dc.date.awarded2014.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60838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6653-
dc.title.subtitle- 김연수의 모두에게 복된새해를 중심으로-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Korean Language Education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