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지각한 자기효능감과 부모-자녀 의사소통이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사회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dvisor | 신효정 | - |
dc.contributor.author | 김영순 | - |
dc.date.accessioned | 2018-11-08T08:09:19Z | - |
dc.date.available | 2018-11-08T08:09:19Z | - |
dc.date.issued | 2014-08 | - |
dc.identifier.other | 17487 | - |
dc.identifier.uri | 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0887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2014. 8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목 차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문제 7 3. 연구모형 8 Ⅱ. 이론적 배경 9 1. 자기효능감 9 2. 부모-자녀 의사소통 12 3. 사회성 17 4. 학교적응 21 5. 자기효능감, 부모-자녀 의사소통, 사회성, 학교적응과의 관계 26 Ⅲ. 연구방법 32 1. 연구대상 32 2. 연구도구 32 3. 자료 분석 36 Ⅳ. 연구결과 38 1. 변수들의 일반적 경향 38 2. 변수들의 상관관계 40 3. 구조모형 분석 45 Ⅴ. 논의 및 결론 49 1. 요약 및 논의 49 2. 결론 및 제언 56 참고문헌 61 부록 66 표 목차 <표-1>자기효능감 하위 요인별 문항 구성과 신뢰도 33 <표-2>부모-자녀 의사소통의 하위 요인별 문항 구성과 신뢰도 34 <표-3>사회성 하위 요인별 문항 구성과 신뢰도 35 <표-4>학교 적응 하위 요인별 문항 구성과 신뢰도 36 <표-5>관측 변수의 경향성 40 <표-6>관측변수간 상관 계수 44 <표-7>구조모형의 적합도 45 <표-8>각 경로의 계수 47 <표-9>잠재변수 간 효과 크기 48 그림 목차 [그림-1] 연구모형 8 [그림-2] 매개 모형 검증 결과 46 | - |
dc.language.iso | kor | - |
dc.publisher | 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 - |
dc.rights | 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 - |
dc.title | 초등학생이 지각한 자기효능감과 부모-자녀 의사소통이 학교 적응에 미치는 영향:사회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 - |
dc.type | Thesis | - |
dc.contributor.affiliation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 |
dc.contributor.department |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 - |
dc.date.awarded | 2014. 8 | - |
dc.description.degree | Master | - |
dc.identifier.localId | 652800 | - |
dc.identifier.url | 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7487 | - |
dc.subject.keyword | 초등학생 | - |
dc.subject.keyword | 자기효능감 | - |
dc.subject.keyword | 의사소통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