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제동용 슈퍼 캐패시터 모듈 시스템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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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김영길-
dc.contributor.author이희범-
dc.date.accessioned2018-11-08T08:05:27Z-
dc.date.available2018-11-08T08:05:27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other12645-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036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2012. 8-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에너지와 환경의 문제로 HEV (Hybrid Electric Vehicle)이 대두되고 있는데, HEV를 위한 대표적인 기술로서 제동시 에너지로 발전하여 전기를 회수하는 회생제동이 있습니다. 회생제동기술은 HEV 뿐만 아니라 건설기기, 하이브리드 버스, 전철, 엘리베이터 등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합니다.[1][2] 슈퍼캐패시터(이하 셀)는 높은 출력과 긴 충방전 싸이클 동안 신뢰성을 2차 배터리에 비하여 보장 합니다. 슈퍼캐패시터 모듈(이하 모듈)은 수백개의 캐패 시터로 구성되기 때문에, 모듈 디자인 기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논문에서 는 수백개의 셀로 구성된 모둘에서 동작에 대한 안전성을 증가 시키기 위해서 개별적 전압을 모니터링 하고 셀을 균등화 하는 시스템을 제안 합니다. 결과적으로, 제안된 프로토-모듈(proto-module)은 제작 및 테스트를 하였으며, 실제사용 환경에서의 균등화 성능과 온도 특성에 대하여 검증 하였습니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서론 제1절연구배경 9 제2절수행연구의기대효과 10 제2장본론 11 제1절슈퍼캐패시터의물리적특성 11 제2절슈퍼캐패시터의전기적특성 13 제3절셀균등화 15 제4절CMS시스템설계 24 제5절모듈제작 25 제3장결론 39-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회생제동용 슈퍼 캐패시터 모듈 시스템 설계-
dc.title.alternativeLEE, HEE BUM-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LEE, HEE BUM-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전자공학과-
dc.date.awarded2012.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472-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645-
dc.subject.keyword슈퍼캐패시터-
dc.subject.keywordCMS-
dc.subject.keywordBMS-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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