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교육이 내부고객만족과 환자재방문률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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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김승범-
dc.contributor.author문선미-
dc.date.accessioned2018-11-08T08:05:26Z-
dc.date.available2018-11-08T08:05:26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other12861-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0358-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병원경영MBA,2012.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제2절 연구의 목적 2 제3절 서비스교육훈련에 대한 선행연구 2 제2장 이론적 배경 4 제1절 의료서비스에 대한 이론 4 1. 의료서비스의 정의 4 2. 의료서비스의 특성 4 제2절 의료서비스교육의 이론적 고찰 7 1. 의료서비스교육의 개념 7 2. 의료서비스교육의 필요성 8 제3절 고객만족도 이론 8 1. 고객만족의 개념 8 2. 고객만족 평가요소 9 제3장 연구방법 11 제1절 연구의 설계 11 1. 연구대상 11 2. 설문지의 고안 11 3. 연구시기와 방법 12 4. 가설의 설정 12 제2절 분석방법 13 1. 변수의 신뢰성 검증 13 2. 변수의 타당성 검증 14 3. 분석의 방법 14 제4장 실증분석 결과 및 해석 15 제1절 조사대상장들의 사회·인구통계학적 특성 15 1. 조사대상고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15 2. 조사대상직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15 제2절 설문의 변수에 대한 신뢰성 검증 18 제3절 빈도분석에 의한 결과 21 제4절 가설검증을 위한 요인분석 24 1. 요인분석의 정의 24 2. 교육 후 고객이 지각한 고객만족 분석 24 3. 교육 후 직원이 지각한 고객만족 분석 26 제5절 가설의 검증 28 1. 요인 분석을 통한 가설 1의 검증 28 2. 요인 분석을 통한 가설 2의 검증 31 3. 상관분석을 이용한 가설 3~5의 검증 33 4. 회귀분석을 이용한 가설 5의 검증 37 제5장 결론 40 제1절 연구의 결과 40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시사점 41 <참고문헌> 42 <부록> 46 <ABSTRACT> 54-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의료서비스교육이 내부고객만족과 환자재방문률에 미치는 영향-
dc.title.alternativeMoon Sun Mi-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dc.contributor.alternativeNameMoon Sun Mi-
dc.contributor.department경영대학원 병원경영MBA-
dc.date.awarded2012.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468-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861-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 Hospital Management MBA > 3. Theses(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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