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진로인식, 과학 선호도 및 과학자의 정형화된 이미지 비교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미정-
dc.date.accessioned2018-11-08T08:04:56Z-
dc.date.available2018-11-08T08:04:56Z-
dc.date.issued2012-08-
dc.identifier.other12884-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0247-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재교육,2012. 8-
dc.description.tableofcontents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2. 연구문제 3 3. 용어의 정의와 범주 3 4.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5 1. 진로교육 5 2. 진로인식 7 3. 영재 진로지도 10 4. 과학 선호도 10 5. 과학교육과 진로교육 11 6. 선행연구의 고찰 14 Ⅲ. 연구방법 19 1. 연구대상 19 2. 측정도구 19 3. 자료 분석 방법 24 Ⅳ. 연구의 결과 및 논의 25 1.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진로인식 비교 25 2.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학 선호도 비교 31 3.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과학자의 정형화된 이미지 비교 40 4. 진로인식과 과학 선호도 및 과학자의 정형화 이미지 관계 43 Ⅴ. 요약 및 결론 52 1. 요약 52 2. 결론 및 제언 55 참고문헌 57 부 록 64 ABSTRACT 69 감사의 글 7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초등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진로인식, 과학 선호도 및 과학자의 정형화된 이미지 비교-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교육대학원 영재교육-
dc.date.awarded2012. 8-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0444-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884-
Appears in Collections:
Special Graduate Schools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 Convergence Talent Training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