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2.0을 위한 역할 기반 소셜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델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정태-
dc.contributor.author정봉훈-
dc.date.accessioned2018-11-08T08:04:20Z-
dc.date.available2018-11-08T08:04:20Z-
dc.date.issued2013-02-
dc.identifier.other12347-
dc.identifier.urihttps://dspace.ajou.ac.kr/handle/2018.oak/10119-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컴퓨터공학과,2013. 2-
dc.description.abstract최근 엔터프라이즈 2.0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기업용 소프트웨어 벤더에 의하여 다양한 형태의 소프트웨어가 상품화되고 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2.0 소프트웨어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사례들도 발표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제시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고정된 일부 서비스와 고정된 형태의 그룹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며, 또한 점진적인 도입을 원하는 기업은 플랫폼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다. 따라서 기업의 활동에 따른 다양한 요구사항을 지원하며, 기업이 선택적이고 점진적으로 엔터프라이즈 2.0을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최근 논의되고 있는 엔터프라이즈 2.0에 대한 기업의 요구사항을 재분석하고, 이를 만족하기 위한 역할 기반의 소셜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델 및 구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1 제 2 장 요구사항 2 제 3 장 엔터프라이즈 소셜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델 5 제 1 절 서비스 모델 7 제 2 절 역할 기반 조직 모델 8 제 3 절 엔터프라이즈 소사이어티 10 제 4 장 엔터프라이즈 소셜 네트워크의 구성 및 운영 13 제 1 절 조직 구조 설정 13 제 2 절 네트워크 구성 15 제 3 절 조직 구조의 변경 16 제 5 장 구현 아키텍쳐 18 제 1 절 프리젠테이션 계층 19 제 2 절 역할-사용자 맵핑 계층 19 제 3 절 조직 구조 계층 20 제 4 절 서비스 계층 20 제 6 장 구현 사례 21 제 1 절 자료 구조 21 제 2 절 네트워크 구성 23 제 3 절 서비스 이용 27 제 7 장 고찰 29 제 8 장 결론 및 향후 연구 30 참고문헌 31-
dc.language.isokor-
dc.publisherThe Graduate School, Ajou University-
dc.rights아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dc.title엔터프라이즈 2.0을 위한 역할 기반 소셜 소프트웨어 플랫폼 모델-
dc.typeThesis-
dc.contributor.affiliation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dc.contributor.department일반대학원 컴퓨터공학과-
dc.date.awarded2013. 2-
dc.description.degreeMaster-
dc.identifier.localId571027-
dc.identifier.urlhttp://dcoll.ajou.ac.kr:9080/dcollection/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12347-
Appears in Collections:
Graduate School of Ajou University >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 3. Theses(Master)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