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8 | 토큰 강화 기법이 초등학교 신입생의 수업 방해 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 김주희 |
2001 | 토큰 강화가 학습부진아의 부적응 행동수정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서정삼 |
2004 | 토큰강화를 통한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아동의 행동수정에 관한 연구 | 임숙자 |
2021-08 |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이 지각하는 사회적지지와 취업준비행동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 홍선경 |
2021-02 | 특성화고 학생들의 부모애착, 학교생활 적응과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관계 | 장민녕 |
2011-08 | 판매직종사자의 자아효능감과 직무만족이 판매실적에 미치는 영향 | 조수인 |
2008-08 | 품성계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공격성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이정의 |
2006-02 | 품성계발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교우관계 향상에 미치는 효과 | 조형일 |
2009-06 | 품성계발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격성 감소 및 친사회성 향상에 미친 효과 | 이회경 |
2007-08 | 품성계발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통제력 및 이타행동에 미치는 영향 | 김민정 |
2014-02 | 학교상담에서 담임교사와 전문상담사의 역할과 협력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인식 | 이수정 |
2012-02 | 학교상담자의 자기효능감, 역할수행정도 및 역할만족도의 관계 | 김진영 |
2006-08 | 학교상담체제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 안영선 |
2017-02 |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과, 교사의 기본심리욕구, 일터영성, 직무 만족의 구조 관계 | 이경은 |
2015-02 | 학교적응과 우울과의 관계에서 또래갈등해결전략의 조절효과 | 송아랑 |
2005 | 학교현장에서의 자살예방 프로그램 효과 검증 | 김지영 |
2001 | 학급 수준의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의 구성과 효과 연구 | 박은미 |
2010-08 | 학급단위 독서지도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 향상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 노은경 |
2006-08 | 학급대상 인지행동적 자기주장 훈련이 자기효능감, 우울, 불안에 미치는 영향 | 박선화 |
2010-08 | 학대받은 아동의 귀인성향이 우울 및 분노표현에 미치는 영향 | 박주연 |
2010-08 | 학생.학부모에 의한 교사의 폭력 경험과 정신건강 및 소진과의 관계 | 권오형 |
2015-02 | 학생의 문제행동이 교사 소진에 미치는 영향 : 교사효능감을 통한 사회적 지지의 매개된 조절효과 | 황명선 |
2011-08 | 학생의 성격특성에 따른 담임교사의 지도성유형 지각 및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 | 이유신 |
2009-02 | 학습부진아의 학습행동 강화를 위한 토큰 강화기법의 활용효과 | 전현옥 |
2001 | 학습습관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중학생을 대상으로 | 김한선 |
2013-02 | 학업성취수준에 따른 교사의 훈육유형과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진로인식과의 관계 | 온춘화 |
2015-08 | 한부모 가정과 일반 가정의 부모-자녀 의사소통과 청소년 문제행동의 관계 | 오미정 |
2004 | 해결중심 단기상담을 통한 농촌 고등학생의 자아존중감 향상 | 김건 |
2001 | 행동계약이 아동의 과잉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 강향숙 |
2009-02 | 협동중심 미술활동이 초등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 조미영 |
2002 | 협동학습이 초등학생의 사회성과 또래관계 변화에 미치는 효과 | 박미영 |
2002 | 활동 중심 진료인식 프로그램이 초등학생 진로의식 성숙에 미치는 효과 | 김지윤 |
2004 | 효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효정의식 및 효행 실천에 미치는 효과 | 김계정 |
2000 | 人文系 高等學校 學生들에게 있어 集團따돌림이 自我正體感에 미치는 影響 | 김현정 |
2001 | 初等學生의 創意性에 影響을 미치는 情緖的 要因과 認知的 要因 | 이윤희 |
2000 | 社會性 發達 프로그램이 初等學校學生의 社會性에 미치는 效果 | 신희정 |